안녕하세요, it 관련 지식을 공유하는 돌고래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카톡) 프로필 배경화면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대방 카카오톡 프로필을 눌러보면 배경 화면에 사진이 보일 때가 있습니다. 이 사진을 배경사진(배사)라고도 하며, 내 프로필을 꾸밀 수 있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카카오톡-프로필-배경화면

 

카톡 프로필 배경화면은 기본적으로 회색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분위기가 어두워 보일 수 있고, 상대방에게 칙칙한 느낌을 줄 수 있는데요.

 

이런 이유로 특히 기본 배경화면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웬만하면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경 방법 자체도 아주 간단해서 처음 해보시는 분들도 빠르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화면 바꾸기

 

 

카톡 프로필 배경사진을 바꾸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갤러리에서 배경사진 변경하기
  2. 프로필 배경 목록에서 사진 교체하기

 


 

1. 갤러리에서 배경사진 변경하기

 

핸드폰에 저장된 사진은 모두 갤러리에 저장됩니다. 이 갤러리 앱에 있는 사진 중 하나를 프로필 배경 화면으로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선 카카오톡 앱에 들어와 주신 후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사람 모양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2. 그러면 아래처럼 친구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맨 위에 있는 내 프로필을 터치해 줍니다.

카카오톡-내-프로필

 

3. 내 프로필에 들어오신 분들은 맨 밑에서 가운데 있는 [프로필 편집]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프로필-편집-아이콘

 

4. 다음으로 좌측 하단에 있는 카메라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카메라-모양-아이콘

 

5. 카메라 아이콘을 터치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팝업 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여기서 [앨범에서 사진/동영상 선택] 목록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앨범에서-사진/동영상-선택-목록

 

6. 그러면 갤러리 앱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이곳에서 프로필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사진을 하나 선택해 줍니다.

삼성-핸드폰-갤러리-앱

 

7. 선택한 사진이 맞는지 확인해 주시고, 필요하신 분들은 맨 밑에서 필터를 설정해 줍니다. 참고로 필터는 선택 사항이니 사진을 꾸미고 싶은 분들만 설정해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제 우측 상단의 [확인]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필터-설정-화면

 

8. 그러면 프로필 배경화면으로 설정되었을 때의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신다면 오른쪽 위의 [완료] 문구를 터치해 주세요.

프로필-설정-완료-문구

 

9. 이제 내 프로필을 확인해 보시면 아래와 같이 배경화면이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프로필-배경화면-변경-확인

 

 

2. 프로필 배경 목록에서 사진 교체하기

 

카톡 프로필 배경화면에는 여러 개의 사진을 올릴 수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최근에 등록한 사진만이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따로 설정을 하면 이전에 올렸던 사진을 다시 배경화면으로 교체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굉장히 유용한 방법이니 모르셨던 분들은 꼭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1. 우선 내 프로필로 들어와 주신 후 배경사진을 터치해 줍니다.

프로필-배경사진

 

2. 그러면 아래처럼 내 사진이 크게 확대되는데 여기서 화면을 왼쪽으로 드래그해줍니다.

프로필-화면-왼쪽으로-드래그

 

3. 화면을 좌측으로 계속 넘기면 이전에 올렸었던 다른 프로필 사진들이 보이실 겁니다. 이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을 선택하신 후 우측 하단의 더 보기(점 3개) 버튼을 눌러 줍니다.

더-보기-버튼
예전에-프로필-배경화면으로-올렸던-사진

 

4. 다음으로 [배경으로 지정] 항목을 터치해 줍니다.

배경으로-지정-항목

 

5. 이제 내 프로필을 보시면 배경화면이 예전에 올렸던 사진으로 다시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프로필-배경사진-변경-확인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화면 바꾸기 전 주의사항

 

프로필 배경화면은 비율은 기본적으로 8:5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8:5 비율이 아닌 사진들은 배경화면으로 올리게 되면 일부 잘릴 수 있습니다.

 

많이 잘리지는 않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지만, 만약 원본 사진 그대로 올리고 싶은 분들은 처음부처 8:5로 사진을 촬영하거나 설정을 통해 맞춤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맞춤설정을 하는 방법은 필터를 설정하는 화면(첫 번째 방법의 7번 항목)에서 좌측 하단의 사각형 아이콘을 눌러 주신 후 [화면맞춤] 항목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카톡 프로필 배경화면을 바꾸는 2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배경화면을 처음 설정하시거나 새로운 사진으로 변경하고 싶은 분들은 첫 번째 방법을 적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단순히 이전에 올렸던 사진을 다시 배경으로 교체하고 싶은 분들은 두 번째 방법을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