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는 기본적으로 최대 인원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오픈챗방을 찾다 보면 이런 인원수 제한 때문에 들어가고 싶어도 못 들어가는 방들이 종종 있습니다.

 

실제로 최대 인원이 다 찬 방에 들어가려고 하면 '대화 상대가 많아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라는 알림 창이 뜨게 됩니다.

 

카카오톡-오픈채팅방-최대-인원-제한-알림

 

이런 분들은 방에서 다른 사람이 나가기를 기다리시거나 방장이 최대 인원수를 늘려야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인원 제한을 없애는 것은 방장만의 권한이기 때문에 방장이 원하지 않는다면 어쩔 수 없이 다른 사람이 나갈 때까지 기다리시는 방법 밖엔 없습니다.

 

 

현재 오픈채팅방의 최대 수용 인원은 1,500명입니다. 처음 방을 만들게 되면 기본 100명으로 지정되지만, 방 설정을 통해 10명~1,500명까지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오픈카톡방의 최대 인원 변경은 방장만이 가능하니 방에 들어가려고 하시는 분들은 방장에게 인원수를 늘려달라고 따로 갠톡을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갠톡을 남기는 방법은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드릴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최대 인원 변경하기

 

설명을 위해 예전에 제가 만들어 놓았던 오픈카톡방의 인원수를 변경해 보려고 하는데요. 현재 100명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최대인 1,500명으로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픈카톡방-최대-인원으로-100명-설정

 

1. 우선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오픈체팅방에 들어가 주신 후 우측 상단의 줄 3개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줄-3개-아이콘

 

2. 그러면 이렇게 채팅방 서랍이 열리는데 여기서 오른쪽 위에 있는 점 3개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채팅방-서랍-점-3개-버튼

 

3. 점 3개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항목 창이 뜨게 됩니다. 이 중에서 [오픈채팅방 설정] 항목을 눌러 줍니다.

오픈채팅방-설정-항목

 

4. 그리고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려주신 후 [최대 인원 수]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최대-인원-수-목록

 

5. 다음으로 팝업 창에서 손가락으로 위쪽이나 아래쪽으로 드래그하셔서 원하는 최대 인원수로 조절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1,500명으로 설정해 보겠습니다. 조절이 완료된 분들은 우측 하단의 [완료] 문구를 터치해 주세요.

오픈카톡방-최대-인원수-조절

 

6. 이제 내 오픈채팅방의 커버 이미지를 보시면 아래와 같이 인원수가 잘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픈채팅방-최대-인원-설정-1500명으로-변경
변경된-최대-인원-수

 

 

 

오픈카톡방 방장에게 인원 늘려달라고 요청하기

 

다음으로 오픈채팅방 방장에게 인원을 늘려달라고 요청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방에 입장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문의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방장이 따로 오픈프로필을 만든 경우에만 요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들어가고 싶은 오픈채팅방을 검색 후 터치해 줍니다.

2. 그러면 아래처럼 커버 이미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방장 이름을 확인해 줍니다.

오픈채팅방-방장-이름-위치
오픈채팅방-방장-이름

 

3. 그리고 오픈채팅방 검색 창에 방장 이름을 입력해 줍니다.

4. 정확한 검색을 위해 바로 밑에서 [프로필] 탭을 터치해 줍니다.

5. 검색 결과로 나온 방장 프로필을 터치해 줍니다.

방장-프로필-검색하는-방법

 

6. 방장의 오픈프로필을 누르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1:1 오픈채팅] 버튼을 눌러 줍니다.

1:1-오픈채팅-버튼

 

7. 다음으로 문의할 때 사용할 프로필을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아래 프로필 중에서 [카카오프렌즈]를 선택해 주세요. 그런데 만약 카카오프렌즈가 없다면 본인 실제 프로필로 요청해 주셔야 합니다.

카카오프렌즈-프로필-선택

 

8. 카카오프렌즈 프로필로 터치하면 아래처럼 이름을 따로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20자 이내로 간단하게 입력해 주신 후 우측 상단의 [완료] 문구를 터치해 주세요.

카카오프렌즈-프로필-이름-설정

 

9. 프로필 설정까지 완료되면 방장과의 1:1 오픈채팅방에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입장할 오픈카톡방의 인원수를 늘려달라고 정중하게 요청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오픈카톡방-방장에게-문의하는-내용
오픈카톡방-방장에게-문의

 

 

맺음말

 

지금까지 카톡 오픈채팅방의 최대 인원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방장에게 인원수를 늘려달라고 문의하는 방법도 설명드렸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따라 해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