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돌고래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날씨 위젯을 끄는 방법과 나오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날씨와 온도를 내가 사는 지역으로 맞추는 방법까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최근 윈도우10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뉴스 및 관심사 메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래서 작업표시줄 우측을 보시면 평소에 보이지 않던 날씨와 온도가 표시되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작업표시줄-날씨-위젯-위치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날씨 위젯

 

하지만 이 날씨 위젯은 사람에 따라 불편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있고, 반대로 편리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날씨를 설정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PC 사용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도록 최대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날씨 끄기
  2. 작업표시줄 날씨 위젯 나오게 설정하기
  3. 내 지역으로 날씨 및 온도 맞추기

 

 

1.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날씨 끄기

 

첫 번째로 작업표시줄 날씨를 없애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먼저 작업표시줄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 줍니다.

윈도우10-작업표시줄-위치

 

2. 그러면 설정 목록이 나오는데 여기서 [뉴스 및 관심사] 목록에 마우스를 올려 줍니다.

3. 그리고 왼쪽의 하위 목록 창에서 [끄기] 목록을 클릭해 줍니다.

뉴스-및-관심사-목록

 

4. 이제 작업표시줄을 보시면 날씨와 온도가 모두 삭제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날씨-삭제-상태

 

 

 

2. 작업표시줄 날씨 위젯 나오게 설정하기

 

간혹 윈도우를 업데이트했는데도 날씨 위젯이 표시되지 않은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과 비슷하게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1.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 줍니다.

2. 뉴스 및 관심사 목록에 마우스를 올려 줍니다.

3. 이제 [아이콘 및 텍스트 표시] 또는 [아이콘만 표시] 목록 중 원하시는 목록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작업표시줄-날씨-위젯-설정하는-방법

 

참고로 아래 사진에서 왼쪽이 아이콘 및 텍스트 표시 목록을 눌렀을 때 표시되는 화면이고, 오른쪽이 아이콘만 표시 목록을 선택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이런 식으로 표시되니 선택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날씨-위젯-비교-사진
왼쪽: 아이콘 및 텍스트 표시, 오른쪽: 아이콘만 표시

 

 

3. 내 지역으로 날씨 및 온도 맞추기

 

마지막으로 내가 사는 지역으로 날씨와 온도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의 날씨 상태는 대부분 서울로 맞춰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날씨 위젯을 사용하실 분들은 꼭 내 지역으로 맞춰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1. 우선 작업표시줄 우측의 날씨 위젯을 클릭해 줍니다.

작업표시줄-날씨-위젯

 

2. 그러면 아래처럼 맞춤뉴스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날씨 목록 우측 상단의 점 3개 버튼을 눌러 줍니다.

날씨-목록-점-3개-버튼

 

3. 그리고 연필 모양의 [편집]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연필-모양-편집-항목

 

4. 다음으로 [위치 지정] 항목을 클릭해 체크해 줍니다.

위치-지정-항목

 

5. 돋보기 아이콘 오른쪽에 내가 사는 곳을 '도시, 지역' 형식으로 입력해 줍니다. 예를 들어 경기도 시흥시에 살고 있다면 시흥시, 경기도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하단에 자동 완성으로 나오는 지역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가-사는-지역-입력

 

6. 지역 입력이 완료된 분들은 좌측 하단의 [저장] 버튼을 눌러 줍니다.

지역-입력-저장-버튼

 

7. 이제 날씨 위젯을 다시 눌러보시면 위치 정보가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날씨 위젯 위치 정보 변경

 

위의 방법을 잘 알아두시면 내 지역 날씨를 설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의 날씨를 검색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날씨 끄기 및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날씨 표시가 불편하거나 거슬리는 분들은 꺼주시면 되고, 편리한 분들은 계속 사용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여러분의 편의에 맞게 선택해 주세요. 개인적으로 저는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