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모니터가 큰 화면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마우스 포인터 크기가 더 작게 보이게 됩니다. 이런 분들은 마우스 커서 크기 변경을 통해 눈에 잘 보일만한 크기로 바꿔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온라인으로 화상 수업이나 회의를 많이 하실 텐데요. 이렇게 원격 회의나 수업을 진행하시는 분들은 마우스 포인터를 이용해 설명해야 합니다. 하지만 화면 자체가 너무 크다 보면 내용 전달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른 사람들의 눈에 잘 띄는 커서 크기를 사용해 준다면 어느 정도 문제가 해결되는데요. 추가적으로 잘 보이는 색상으로 변경까지 해주신다면 내용을 더 명확하게 전달하실 수 있을 겁니다.

 

윈도우10-마우스-커서-크기-변경
크게-조절한-마우스-포인터-크기

 

윈도우10 마우스 커서 크기 및 색상 변경하기

 

윈도우10에서 마우스 포인터 크기와 색상을 바꾸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윈도우 설정에서 포인터 바꾸기
  2. 마우스 속성 창에서 커서 설정하기

 

 

위의 2가지 방법은 중복으로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모두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1. 윈도우 설정에서 포인터 바꾸기

 

첫 번째로 윈도우 설정에서 바로 포인터의 크기와 색상을 변경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Windows + i 자판 입력

 

우선 윈도우 설정에 들어가기 위해서 키보드의 [Window + i] 자판을 동시에 눌러 줍니다.

윈도우-설정-창-단축키-위치
윈도우-설정-창-단축키

 

2. 장치 메뉴 선택

 

그러면 아래처럼 윈도우10 설정 창이 열리게 되는데요. 여기서 [장치]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장치-메뉴-누르기

 

3. 마우스 탭 선택

 

장치 메뉴에 들어오신 분들은 왼쪽에서 [마우스] 탭을 선택해 줍니다.

마우스-탭-들어가기

 

4. 마우스 및 커서 크기 조정 문구 클릭

 

이곳에서 마우스에 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우측에서 스크롤을 살짝 내려주신 후 관련 설정에서 [마우스 및 커서 크기 조정] 문구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우스-및-커서-크기-조정-문구-누르기

 

5. 포인터 크기 바꾸기

 

이제 [포인터 크기 변경] 목록에서 조절 버튼을 우측으로 이동시켜 주시면 아래처럼 커서 크기가 커지게 됩니다. 15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니 내 모니터 크기에 맞는 적절한 크기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우스-포인터-크기-조절-방법

 

6. 포인터 색 변경하기

 

그리고 [포인터 색 변경] 목록에서 빨간 박스로 표시한 곳을 클릭하면 하단에 7가지 색이 나올 겁니다. 이 중에서 마음에 드는 색상을 하나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혹시 마음에 드는 색상이 없는 분들은 사용자 지정 포인터 색 선택 메뉴를 눌러서 내가 원하는 색깔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마우스-포인터-색상-변경-방법

 

 

2. 마우스 속성 창에서 커서 설정하기

 

만약 위에서 설명드린 방법이 적용되지 않거나 커서가 마음에 들지 않는 분들은 마우스 속성 창을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1. 추가 마우스 옵션 문구 누르기

 

우선 윈도우 설정 창에서 마우스 메뉴로 들어오신 후 관련 설정 카테고리에 있는 [추가 마우스 옵션] 문구를 눌러 줍니다.

추가-마우스-옵션-문구-위치

 

2. 포인터 탭 누르기

 

그러면 아래처럼 마우스 속성 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상단의 [포인터] 탭을 눌러 들어가 줍니다.

포인터-탭-들어가기

 

3. 구성표 목록 클릭

 

다음으로 [구성표] 목록을 클릭해 줍니다. 현재 [없음]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 부분의 설정을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구성표-목록-선택

 

4. 마우스 종류 선택

 

구성표 목록을 누르면 다양한 마우스 종류들이 보이실 겁니다. 이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구성표 우측에 미리 보기 화면을 통해서 어떤 식으로 표시되는지 알 수 있으니 고를 때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설정할-마우스-종류-선택


5. 선택 후 적용 버튼 누르기

 

원하는 마우스 구성을 선택하시면 하단의 [사용자 지정] 목록에서 일반, 도움말, 백그라운드 작업 등에서 어떻게 표시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신다면 우측 하단의 [적용] 버튼을 눌러 설정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마우스-모양-확인-후-적용-버튼-누르기

 

 

마무리 및 요약

 

지금까지 윈도우10 마우스 커서 및 색상을 변경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첫 번째 방법만을 이용해 설정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반전이나 확대 같은 마우스 설정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두 번째 방법까지 적용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