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익한 IT 정보를 전해 드리는 돌고래 박사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핸드폰 자동 재시작 기능의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들은 기기 특성상 전원을 재시작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다 보니 속도가 느려지거나 오류가 생기는 등 다양한 문제가 누적되어 더 큰 문제가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휴대폰들은 주기적으로 전원을 다시 시작해 주실 필요가 있는데요. 하지만 자주 잊어버리기도 하고, 번거롭다고 생각해서 재부팅을 안 하게 되는 일이 정말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갤럭시에서 기본으로 지원하는 자동으로 다시 시작 기능을 사용해 보시기를 권장드리는데요. 이 기능을 사용하면 내가 원하는 요일과 시간대에 자동으로 전원을 껐다가 켤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핸드폰 자동 재시작 기능 설정 방법
1. 먼저 갤럭시에 기본 설치된 '설정' 앱에 들어갑니다.
2. 화면을 조금 내리고,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항목을 눌러 줍니다.
3. 우측 상단에 위치한 '점 3개' 모양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4. 열리는 창에서 '자동으로 케어'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5. '자동으로 다시 시작'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켜 줍니다.
6. 다음으로 해당 항목의 '이름' 부분을 눌러 줍니다.
7. '일정' 카테고리에서 원하시는 요일들을 선택합니다.
8. '시간' 메뉴를 눌러 원하시는 시간대를 설정해 줍니다.
이제 위에서 설정한 요일에 맞는 시간에 휴대폰이 자동으로 껐다가 켜지게 됩니다. 참고로 제가 시험해 봤는데 설정 시간대에 딱 맞게 진행되지는 않지만 대부분 1시간 안에는 재시작이 되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핸드폰 자동 재시작 조건 안내
위의 설정을 하시더라도 무조건적으로 자동 재부팅이 되는 것은 아닌데요. 아래의 조건들을 모두 만족해야 진행되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화면이 꺼진 경우
-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 핸드폰 배터리 잔량이 30% 이상인 경우
- SIM 카드 잠금이 해제된 경우
대부분은 만족하실 만한 조건이라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배터리를 30% 이상으로 충전해야 한다는 조건만 유의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마치면서
이상으로 핸드폰 자동 재시작 기능의 사용 방법과 4가지 조건에 대해서 정리해 봤는데요. 가끔 설정 시간대에 조건이 안 맞아서 실행되지 않을 수 있으니 1주일에 2번~3번 정도 설정해 두시는 게 가장 좋을 거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현재 1주일에 3번으로 설정한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