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확실한 정보를 전해 드리는 돌고래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하이라이트 댓글 뜻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유튜브-하이라이트-댓글-위치

 

유튜브에서 댓글을 달다 보면 종종 하이라이트라고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댓글을 자주 작성하는 편이라 많이 보게 되는데요.

 

그런데 이런 댓글을 처음 보시는 분들은 의문이 조금 들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흔히 알고 계시는 고정함 문구와는 다르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이런 댓글은 어떻게 표시되는 걸까요?

 

 

 

유튜브 하이라이트 댓글 뜻 알아보기

 

유튜브 하이라이트 댓글이란 알림을 통해 내 댓글에 들어갔을 때 보기 쉽도록 상단 고정을 통해 강조해 주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알림은 유튜버가 내 댓글에 하트를 누르거나 답글을 달아주었을 때 뜨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하이라이트 댓글은 내 계정 내에서만 상단에 뜨게 됩니다. 다른 사람이 봤을 때는 정상적인 위치의 댓글로 보이게 되니 하나도 신경 쓰실 필요 없습니다.

 

간혹 유튜버가 내 댓글을 다른 사람들이 보게 하기 위해 상단에 고정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이 생각은 잘못된 것입니다. 실제로 고정된 댓글은 하이라이트가 아닌 고정함이라고 표시되니까요.

 

참고로 시청자가 알림이 아닌 영상을 찾아서 들어가는 경우에는 하이라이트 댓글이 표시되지 않게 되니 이 점 역시 잘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 과정 요약

 

  1. 유튜버가 내 댓글에 하트나 답글을 답니다.
  2. 내 유튜브 계정으로 알림이 오게 됩니다.
  3. 해당 알림을 눌러 댓글 창으로 이동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하이라이트 댓글 보는 방법

 

추가적으로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하이라이트 댓글을 확인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유튜브 앱 우측 상단의 '종 모양'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종-모양-아이콘

 

2) 여기서 '댓글 관련 알림' 목록을 찾아 선택해 줍니다.

댓글-알림-목록

 

3)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내 댓글이 '하이라이트'라고 표시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댓글-표시-확인

 

 

글을 마치며

 

이상으로 유튜브 하이라이트 댓글 뜻 및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결론적으로 하이라이트는 내 댓글을 찾기 쉽도록 위쪽에 띄워 주는 기능 정도라고 이해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