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확실한 정보를 전해 드리는 돌고래 박사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유튜브 시크릿 모드를 PC, 어플에서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유튜브-시크릿-모드-아이콘-사진

 

유튜브 플랫폼을 이용하다 보면 내 기록들을 남기고 싶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물론 기록이 남더라도 바로 지우면 되는데요. 하지만 지우는 게 생각보다 번거롭기 때문에 애초부터 기록이 저장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유튜브에서는 시크릿 모드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기능은 의미 그대로 민감한 정보들이 남지 않게 만들기 때문에 의외로 많은 분들이 이용 중이라고 합니다.

 

 

 

유튜브 시크릿 모드 PC에서 적용하기

 

1. 유튜브 사이트에 들어오신 후 [로고] 부분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 줍니다.

2. 뜨는 팝업 창에서 [시크릿 창에서 링크 열기] 목록을 눌러 줍니다.

 

※ 혹시 해당 목록이 없는 분들은 InPrivate 창에서 링크 열기 목록을 대신 선택하시면 됩니다.

링크로-창-여는-방법

 

3. 그러면 아래처럼 주소 창이 검은색으로 바뀌면서 시크릿 모드가 적용됩니다.

시크릿-모드-전환-화면

 

해제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사진처럼 시크릿 모드가 적용된 탭의 'X' 버튼을 눌러 닫으시면 됩니다.

창-닫는-방법

 

참고로 지금 알려드린 방법은 Chrome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설명드렸는데요. 유튜브 PC 버전의 경우 모바일과 달리 시크릿 기능을 따로 지원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브라우저의 시크릿 창을 여는 방식을 이용해야 합니다.

 

 

 

유튜브 어플 시크릿 모드 설정하기

 

1. 유튜브 어플에 보이는 [내 프로필 사진]을 눌러 줍니다.

유튜브-어플의-내-프로필-사진

 

2. [시크릿 모드 사용] 목록을 찾아 터치합니다.

시크릿-모드-사용-목록

 

3. 이제 아래처럼 프로필이 시크릿 아이콘으로 바뀌게 되며, 화면 맨 밑에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시크릿-알림-메시지

 

나중에 해제하실 분들은 [시크릿 프로필]을 누르시고, 하단 팝업 창에서 [시크릿 모드 사용 중지] 목록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유튜브-시크릿-모드-해제-방법

 

◆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기록 일시중지 설정하는 방법 3가지

 

유튜브 시청기록 삭제 방법 2가지 정리 (모바일, PC)

 

 

마침 말

 

이상으로 유튜브 시크릿 모드를 PC, 앱에서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시크릿 모드를 설정하게 되면 이전의 기록과는 상관없는 영상들이 뜨게 되는데요. 그러니 혹시 다양한 영상들을 보고 싶은 분들은 이 기능을 활용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