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드리는 돌고래 박사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통화 음질 설정 방법(부드러운 소리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부드러운-소리-기능-활성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통화 음질이 안 좋게 들릴 때가 있습니다. 특히 소리가 조금씩 끊기거나 자연스럽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 간단한 기능을 통해 소리를 부드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개인적으로 저도 사용 중인 기능인데요. 통화 음질 때문에 불편함을 겪고 계셨던 분들은 한 번 사용해 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갤럭시 통화 음질 설정 방법(부드러운 소리 만들기)

 

1. 우선 갤럭시의 기본 삼성 "전화" 어플에 들어가 줍니다.

기본-삼성-전화-어플
삼성-전화

 

2. 키패드 화면 우측 상단의 "점 3개" 아이콘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점-3개-모양-더-보기-아이콘

 

3. 열리는 팝업 창에서 "설정"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팝업-창의-설정-항목

 

4. 화면을 밑으로 조금 내리신 후 "기타 통화 설정" 메뉴를 터치합니다.

기타-통화-설정-메뉴-위치


5. "통화 음질 설정" 항목을 찾으신 후 아래 사진처럼 활성화 버튼을 켜 줍니다.

갤럭시-통화-음질-설정-부드럽게-맞춰진-상태
갤럭시-통화-음질-설정-부드럽게-맞춤

 

이제 상대방과 전화 통화를 해보시면 이전보다 소리가 더 부드럽게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혹시 통화 소리가 작게 들리시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통화 소리가 안 들려요 현상 해결 방법 6가지

 

 

맺음말 및 정리

 

지금까지 갤럭시 통화 음질 설정 방법(부드러운 소리 맞추기)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 되는 분들은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해보시기 바랍니다. 80% 이상은 이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한 거 같네요. 그런데 업데이트로도 해결할 수 없다면 불편하시더라도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 주셔야 될 거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