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드리는 돌고래 박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휴대폰 애니메이션 설정하기 및 끄기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애니메이션이라는 옵션을 따로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옵션을 이용하면 체감 속도를 빠르게 하거나 화면이 부드럽게 전환될 수 있도록 만들 수 있는데요. 그런데 설정하는 방법을 잘 모르시거나 해당 기능을 끄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런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정, 해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참고로 애니메이션을 설정하면 체감되는 속도는 바뀌지만 실제 작동되는 속도는 동일하다고 하니 따라 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휴대폰 애니메이션 설정하기 및 끄기

 

1. 갤럭시 "설정" 앱 실행

 

우선 아래와 같이 갤럭시의 기본 설정 앱에 들어가 줍니다.

갤럭시-기본-설정-앱

 

2. 설정 > "휴대전화 정보" 들어가기

 

설정에 들어오신 분들은 화면을 맨 밑으로 내리신 후 휴대전화 정보 목록을 눌러 줍니다.

휴대전화-정보-목록

 

3. "소프트웨어 정보" 목록 터치

 

다음으로 소프트웨어 정보 목록을 찾아 눌러 줍니다.

소프트웨어-정보-목록

 

4. "빌드번호" 목록 7번 누르기

 

빌드번호 목록을 7번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단에 개발자 옵션(모드)이 켜졌다는 알림이 나올 때까지 누르시면 됩니다.

빌드번호-목록

 

5. "개발자 옵션" 목록 선택

 

이제 다시 설정으로 들어가신 후 화면을 가장 아래로 내리면 개발자 옵션이 생긴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눌러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개발자-옵션-목록

 

6. "배율" 항목 모두 선택

 

다음으로 창 애니메이션 배율,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 Animator 길이 배율 항목을 찾아주세요. 해당 항목들을 모두 눌러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정-가능한-모든-배율-목록

 

7. 팝업 창 > 배율 설정하기

 

저는 예시로 창 애니메이셔 배율 항목을 눌러보았는데요. 그러면 아래처럼 팝업 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원하시는 배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애니메이션 기능을 끄실 분들은 사용 안 함 항목에 체크하시면 되고, 체감 속도를 더 빠르게 하고 싶은 분들은 더 높은 배율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애니메이션-설정-항목-팝업-창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갤럭시 분할화면 설정 및 필수 사용법 1분 요약

 

 

글을 마치면서

 

이상으로 갤럭시 휴대폰 애니메이션 설정하기 및 끄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본 배율은 기본적으로 1로 설정되어 있으니 써보시고, 나에게 가장 적합한 옵션으로 지정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리고 배율은 보통 1.5나 2가 많이 사용된다고 하니 체감 속도를 높이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