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의 기본전화 앱은 일반적으로 삼성 전화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종종 SKT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 삼성전화 대신 T전화가 기본전화로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T전화-기본전화-설정
기본전화 앱으로 설정된 T전화

 

물론 T전화 앱을 계속 사용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통화 녹음이나 단축번호 지정 같은 기능들을 사용하기가 조금 까다로운데요. 이런 분들은 기존의 삼성전화로 다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밑에서 알려드린 방법을 적용하시면 반대로 삼성전화에서 T전화로 변경하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자유롭게 기본전화 앱 변경이 가능하니 나에게 더 편리한 앱을 선택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T전화 삼성전화 변경하기

 

T전화를 삼성전화로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T전화 외에 다른 통화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동일하게 적용이 가능합니다.

 

 

1. 설정 앱 터치

 

먼저 갤럭시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 앱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기본-설정-앱-누르기

 

2. 애플리케이션 메뉴 누르기

 

그리고 화면을 밑으로 조금 내려주신 후 [애플리케이션] 메뉴를 눌러 줍니다.

애플리케이션-메뉴-터치

 

3. 기본 앱 선택 항목 들어가기

 

애플리케이션 메뉴에 들어오신 분들은 가장 위쪽에 있는 [기본 앱 선택] 항목에 들어가 줍니다.

기본-앱-선택-항목-누르기

 

4. 전화 앱 목록 터치

 

그러면 갤럭시에 기본 앱으로 설정되어 있는 모든 어플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 중에서 [전화 앱] 목록을 찾아 터치해 줍니다.

전화-앱-목록-터치

 

5. 전화 항목 선택

 

전화 앱 목록을 누르면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모든 통화 어플들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전화(시스템 기본값)] 항목 선택해 주시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만약 삼성전화에서 T전화로 변경하시려는 분들은 반대로 [T전화] 항목에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변경하고-싶은-전화-앱-선택

 

6. 홈 화면에서 확인

 

이제 갤럭시의 홈 화면으로 나와보시면 아래와 같이 기본전화 앱이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이 기본전화로 T전화가 설정된 사진이고, 오른쪽이 삼성전화가 설정된 사진입니다.

T전화-삼성전화-변경-화면
왼쪽: T전화, 오른쪽: 삼성전화

 

 

기본 앱 선택 항목이 안 보이는 경우 해결 방법

 

갤럭시의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화면 구성이 조금 다르게 보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저처럼 기본 앱 선택 항목이 안 보이시는 분들은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1. 설정 앱 열기
  2. 애플리케이션 메뉴 들어가기
  3. 우측 상단 더 보기(점 3개 모양) 아이콘 누르기
  4. 기본 앱 항목 선택
  5. 전화 항목 터치
  6. 사용할 전화 앱 선택

 

참고로 위의 방법은 OneUI 2.0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드렸습니다.

 

 

마무리 및 요약

 

지금까지 T전화 삼성전화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T전화가 기본전화로 설정되어 있는 분들은 이런 식으로 간단하게 삼성 전화로 바꾸는 것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T전화는 통신사 기본 앱이다 보니 일반적인 방법으로 완전한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이렇게 전화 모드를 변경해서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