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카톡 자동답장 끄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카카오톡 메시지가 오면 알림에 답장 버튼이 생기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카톡-자동답장-메시지-창

 

이 버튼들은 편리하게 쓰이기도 하지만 대부분 성의 없거나 문맥에 맞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실수로라도 버튼을 누르게 되면 심각한 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해당 기능을 꺼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이 기능을 카카오톡에서 추가했다고 생각하시는데요. 하지만 이 기능은 카카오톡과는 전혀 무관하게 갤럭시에서 업데이트된 기능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능을 끄기 위해서는 갤럭시에서 따로 설정을 해 주셔야 합니다. 이 부분은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시는 내용이라 간단히 설명드렸는데요. 그러면 이제부터 자동답장 버튼을 없애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자동답장 끄기 설정 방법

 

1) 먼저 갤럭시의 기본 [설정] 애플리케이션에 들어갑니다.

삼성-갤럭시-기본-설정-애플리케이션

 

2) 다음으로 [알림] 목록을 찾아 들어가 줍니다.

알림-목록

 

3) 화면을 살짝 내리신 후 [고급 설정]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고급-설정-메뉴

 

4) [알림에 액션 및 답장 기능 표시]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꺼 줍니다.

알림에-액션-및-답장-기능-표시-항목-비활성화

 

5) 그러면 아래처럼 알림에 답장 버튼이 없어지게 됩니다.

답장-버튼이-없어진-메시지-알림

 

혹시나 답장 버튼을 다시 만들고 싶은 분들은 동일한 순서로 들어가셔서 기능 표시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켜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남기는 말

 

이상으로 카톡 자동답장 끄기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아직 나온 지 얼마 되지 않는 기능이다 보니 답장으로 쓰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그러니 저처럼 답장 버튼을 일단 없애 두시고, 조금 나중에 사용해 보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