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카톡 아이디로 친구등록 하는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에는 친구를 추가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전화번호로 추가하는 것인데요. 단순히 스마트폰에 연락처로 저장해 두기만 하면 자동으로 친구 등록이 돼서 굉장히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카톡-아이디로-친구-등록하는-화면

 

그런데 카톡을 사용하다 보면 내 전화번호를 상대방에게 공개하고 싶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카카오톡의 검색용 아이디를 통해 친구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검색용 아이디를 만드는 것은 선택 사항이기 때문에 만약 상대방이 ID를 생성하지 않았다면 등록이 불가능 하니 이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톡 아이디로 친구등록 방법

 

 

1. 카톡 앱 들어가기

2. 사람 모양 탭 누르기

 

우선 카톡 앱에 들어가 주신 후 화면 좌측 하단의 '사람' 모양 탭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톡-사람-모양-탭

 

3. 사람 + 아이콘 터치

 

그러면 아래처럼 친구 목록으로 들어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사람 +'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카톡-친구-목록

 

4. ID로 추가 항목 선택

 

사람 + 아이콘을 터치하게 되면 상단에 친구 추가 팝업 창이 뜨게 됩니다. 이 중에서 'ID로 추가'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ID로-추가-항목

 

5. 상대방 아이디 입력

6. 확인 문구 터치

 

다음으로 입력 창에 친구로 등록할 상대방 아이디를 입력해 주신 후 '확인'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아이디-입력-창

 

7. 친구 추가 버튼 누르기

 

그러면 상대방의 프로필과 이름이 뜨게 되는데 이 정보들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맞다면 아래의 '친구 추가'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친구-추가-버튼

 

8. 친구 등록 완료

 

이제 친구가 추가되었다는 알림이 나오게 되면서 새로운 친구로 등록이 완료됩니다.

카톡-친구-등록-완료-알림

 

 

맺음말

 

지금까지 카톡 아이디로 친구등록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상대방과 연락처를 주고받기 싫은 분들은 이런 식으로 ID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읽어보시다가 안 되거나 헷갈리는 분들을 댓글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아는 선에서 모두 빠르게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