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유튜브 스크롤 올라감 오류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빠르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스크롤-올라감-오류-발생-화면

 

모바일 유튜브를 이용하다 보면 화면이 내려가지 않거나 갑자기 스크롤이 혼자 올라가 버리는 현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 현상은 시스템 상의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생긴 것으로, 몇 년 전부터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 앱의 스크롤 오류는 보통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해결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아닙니다. 하지만 지금 생긴 불편함을 당장 해결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 건데요. 이러한 분들을 위해서 제가 아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유튜브 스크롤 올라감 오류 해결 방법

 

제가 알려드릴 해결 방법은 바로 세로로 된 영상을 시청하는 겁니다. 실제로 저도 이 방법을 통해 10초도 안 걸려서 해결했던 기억이 있네요.

 

그렇다면 세로 영상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요? 물론 기존에 알고 계시던 분들은 바로 진행하시면 되지만 기억이 안 나거나 모르시는 분들은 밑에서 알려드리는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먼저 '모바일 유튜브 앱'에 들어와 줍니다.

2. 그리고 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검색(돋보기)'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돋보기-모양의-검색-아이콘

 

3. 검색창에 '유튜브 스크롤 오류'라는 문구를 그대로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정-검색어-입력

 

4. 첫 번째에 뜨는 '검은 영상'을 선택해 줍니다. 혹시 영상이 안 보인다면 화면을 더 밑으로 내려보세요.

세로-동영상-선택

 

5. 다음으로 영상 우측 하단의 '전체 화면'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동영상-전체-화면-버튼

 

6. 세로 전체 화면으로 영상이 재생되면 5초 정도 기다리시면 됩니다

전체-화면으로-재생되는-세로-동영상

 

 

이제 영상을 나와보시면 스크롤 오류가 해결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남기고 싶은 말

 

이상으로 유튜브 스크롤 올라감 오류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해결이 안 되었거나 오류가 지속적으로 생기는 분들은 유튜브 앱 버전을 최신으로 업데이트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제가 소개해 드린 방법은 임시방편 정도로 생각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 문제가 완전히 고쳐지기 위해서는 유튜브 측에서 해결을 해줘야 하기 때문에 그때까지 기다리셔야 할 거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