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전해 드리는 돌고래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검색 제외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앱-검색-창

 

최근 유튜브에 검색을 하시는 분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특정 주제를 찾아볼 때 유튜브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종종 검색 결과에서 특정 단어나 문구를 빼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유튜브 채널 이름이나 개인적으로 싫어하는 단어 등을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지만 특정 방법을 통해 해당 단어를 결과에서 제외시켜 버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잘 알려지지 않은 내용이다 보니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정말 유용하게 사용되는 기능이니 잘 기억해 두시면 나중에 원하시는 동영상을 더 빠르게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유튜브 검색 제외 기능 사용 방법

 

우선 아래는 일반적인 유튜브의 검색 결과입니다. 설명을 위해 '고기'라는 단어로 검색을 해봤는데요. 그러면 고기와 관련된 다양한 동영상들이 검색 결과에 보이게 됩니다.

일반적인-유튜브-검색-결과


그런데 예를 들어서 고기 영상들 중에 삼겹살과 관련한 영상들은 보고 싶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검색 창에서 '고기 -삼겹살'이라는 문구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제외하고 싶은 단어를 -(빼기) 기호와 함께 입력하시기만 하면 되는 겁니다.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은 - 기호를 사용하실 때 반드시 앞 단어와 띄어쓰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유튜브-검색-제외-방법

 

저는 위에서 삼겹살이라는 단어를 뺐지만 만약 내가 싫어하는 채널이 있다면 해당 채널 이름을 검색 결과에서 제외시켜 차단하는 용도로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검색 포함하는 방법

 

반대로 특정 단어를 포함시켜 검색하는 방법도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고기 영상들 중에서 목살과 관련한 영상을 보고 싶다면 '고기 +목살'이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단순히 - 기호 대신 +(더하기) 기호를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네요.

유튜브-검색-포함-방법

 

 

마치며

 

지금까지 유튜브 검색 제외, 포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검색 창에서 -, + 기호를 이용하면 내가 원하는 정확한 결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검색 결과에 이상한 영상만 뜨는 분들은 한 번 활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유튜브 검색 관련 포스팅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