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알면 유용한 IT 정보를 전해 드리는 돌고래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앱 권한 허용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갤럭시-앱-권한-허용-설정-상태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특정 앱에 대해서 권한 설정을 해줘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접근 권한은 앰을 설치하고, 처음 실행했을 때 허용을 하게 되는데요.

 

그런데 실수로 허용을 거부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나중에 앱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거나 특정 기능이 막힐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재설정을 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안드로이드 11부터는 1회성 권한을 설정할 수 있게 바뀌었는데 이 점 때문에 특정 앱에서 문제가 되는 일이 종종 생기는 거 같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핸드폰에서 권한을 다시 설정하시기만 하면 대부분 바로 해결된다고 하네요.

 

 

 

개요

 

  • 갤럭시 앱 권한 허용 설정 방법
    • 앱 권한 허용 해제하기
      • 설정된 앱 권한 자동 삭제하기

 

 

갤럭시 앱 권한 허용 설정 방법

 

1) 우선 안드로이드 갤럭시의 기본 '설정' 어플에 들어가 줍니다.

안드로이드-갤럭시-설정-어플

 

2) '애플리케이션' 목록을 찾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플리케이션-목록

 

3) 그러면 내가 설치한 어플들이 쭉 나오게 됩니다. 이 중에서 권한을 설정하고 싶은 '어플' 목록을 하나 선택해 주세요.

휴대폰에-설치된-어플-목록

 

4) 다음으로 '권한' 목록에 들어가 줍니다.

권한-목록

 

5) '거부됨' 카테고리에서 내가 허용하고 싶은 권한 항목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거부됨-카테고리의-권한-항목

 

6) 그리고 '앱 사용 중에만 허용' 항목 또는 '항상 허용'에 체크해 주시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이 항목은 권한마다 이름이 다를 수 있으니 해당 항목이 안 보이시는 분들은 허용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항목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액세스-권한-허용-방법

 

이제 다시 앱에 접속해 보시면 문제없이 잘 동작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앱 권한 허용 해제하기

 

추가적으로 허용된 권한을 해제하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설정하는 방법과 사실 상 동일하니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1) 일단 해제하고 싶은 어플의 권한 목록에 다시 들어와 줍니다.

2) 그리고 '허용됨' 카테고리에서 해제하고 싶은 권한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허용됨-카테고리의-권한-항목

 

3) 이제 '거부' 항목에 체크하시면 해제가 완료됩니다.

액세스-권한-거부-방법

 

 

설정된 앱 권한 자동 삭제하기

 

스마트폰의 데이터 보호를 위해 몇 개월 동안 사용하지 않은 어플의 경우 권한을 자동으로 삭제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어플이 많이 설치되어 있지만 일일이 관리하기 어려우신 분들이 설정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참고로 삭제되는 권한은 위치, 전화, 카메라입니다.


1) 일단 어플의 권한 목록에 들어와 주세요.

2) 그리고 화면을 맨 밑으로 내리신 후 '앱이 사용되지 않는 경우 권한 삭제'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켜주시면 됩니다.

자동-권한-삭제-기능-활성화-버튼

 

 

끝마치며

 

지금까지 갤럭시 앱 권한 허용 설정과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안드로이드 버전이 올라가면서 앱 권한 기능이 더 세부적으로 변할 거 같은데요. 대부분 보안 때문에 바뀌는 것이니 긍정적인 변화로 받아들이시면 될 거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