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돌고래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모든 전화 수신 거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잠시 동안 어떤 전화도 받고 싶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모든-전화-수신-거부-상태
모든 전화 수신 거부 상태

 

특히 중요한 일에 집중하는 경우가 해당되는데요. 그래서 간혹 모든 연락을 받지 않기 위해 휴대폰 전원을 꺼버리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제가 밑에서 알려드리는 방법을 참고해 보세요. 그러면 전원을 끄지 않고도 모든 전화, 메시지를 간편하게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모든 전화 수신 거부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모든 전화를 수신 거부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다른 차단 기준 적용하기
  2. 비행기 탑승 모드 활성화하기
  3. 방해금지모드 켜기

 

 

1. 다른 차단 기준 적용하기

 

첫 번째로 기존과는 다른 차단 기준으로 적용해 모든 연락을 거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1 우선 안드로이드 갤럭시의 기본 [전화] 앱을 터치해 줍니다.

전화-앱
전화 앱

 

1.2 그리고 우측 상단에 위치한 [더 보기(점 3개)]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더-보기-아이콘
더 보기 아이콘

 

1.3 뜨는 팝업 창에서 [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설정-항목
설정 항목

 

1.4 다음으로 [수신 차단] 목록을 찾아 들어가 주세요.

수신-차단-메뉴
수신 차단 메뉴

 

1.5 하단의 [적용 기준] 목록을 눌러 줍니다.

 

갤럭시에서는 기본적으로 차단 기준이 입력한 번호와 일치할 때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전화의 수신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기준을 모든 번호가 포함되게 바꿔주셔야 합니다.

적용-기준-목록
적용 기준 목록

 

1.6 열리는 팝업 창에서 [입력한 번호로 시작할 때] 항목을 터치합니다.

 

참고로 기준은 입력한 번호를 포함할 때 항목으로 대신 선택하셔도 됩니다.

입력한-번호로-시작할-때-항목
입력한 번호로 시작할 때 항목

 

1.7 입력 창에 숫자 [0]을 입력해 줍니다.

1.8 그리고 오른쪽의 [추가(+)] 버튼을 눌러 주세요.

 

거의 모든 전화번호는 처음 숫자가 0으로 시작 합니다. 그래서 이런 식으로 차단 번호에 숫자 0을 입력하게 되면 0으로 시작하는 번호들이 모두 차단되면서 자연스럽게 모든 전화가 수신 거부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차단-번호-추가-방법
차단 번호 추가 방법

 

1.9 이제 하단의 차단 목록을 보시면 0이 등록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혹시 나중에 다시 차단을 해제하고 싶다면 해당 목록 우측에 있는 -(빼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차단-여부-확인-방법
차단 여부 확인 방법

 

 

2. 비행기 탑승 모드 활성화하기

 

두 번째로 비행기 탑승 모드를 활성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실제로 많이 사용되는 방법이지만 전화, 문자뿐만 아니라 데이터,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 다른 연결 기능들도 모두 꺼지기 때문에 이 점은 감안하고, 적용하셔야 합니다.

 

2.1 먼저 스마트폰 화면의 맨 위에 있는 [상태 표시줄]을 아래로 2번 내려 줍니다.

상태-표시줄
상태 표시줄

 

2.2 그리고 나오는 빠른 설정 창에서 [비행기 탑승 모드] 항목을 아래처럼 켜주시면 됩니다.

비행기-탑승-모드-항목
비행기 탑승 모드 항목

 

 

3. 방해금지모드 켜기

 

세 번째로 방해금지모드를 켜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모드는 특정 일에 집중할 때 방해받지 않기 위해서 알림을 무음 처리하는 기능인데요. 그래서 여러분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이 될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방해금지모드는 연락 외에도 알람. 앱, 기타 사운드 등에 대해서도 소리를 꺼버리기 때문에 이 점은 잘 기억하신 후 진행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3.1 일단 [상태 표시줄]을 밑으로 2번 내려 줍니다.

3.2 그리고 [방해 금지]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켜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방해-금지-항목
방해 금지 항목

 

혹시 위에서 방해 금지 항목이 없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대신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 설정 > 알림 > 방해 금지 > 활성화 버튼 켜기

 

 

맺음말

 

지금까지 갤럭시 모든 전화 수신 거부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차단 기준을 변경하거나 비행기 탑승 모드, 방해금지모드를 활성화해서 모든 연락을 차단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혹시 따라 하시다가 이해하기 어렵거나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댓글로 남겨 주세요. 제가 빠르게 확인 후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