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채널은 기업이나 자영업자들이 홍보를 위해 사용하는 카카오 서비스입니다. 기존엔 플러스 친구라고 불리며, 여러 가지 이벤트성 알림을 많이 보냈습니다.

 

카카오톡-채널-차단-화면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이런 알림은 더 이상 받고 싶지 않을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단순히 해당 채널을 차단해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단순히 친구를 차단하는 방법과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처음 해보시는 분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목차

  •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방법
  • 카톡 채널 차단 해제하기
  • 카톡 채널 알림 끄기
  • 채널 알림 다시 켜기
  • 맺음말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방법

 

우선 카카오톡 채널을 차단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카카오톡 앱에 들어가 주신 후 좌측 하단의 사람 모양 버튼을 눌러 [친구] 목록에 들어가 줍니다.

2. 친구 목록에서 [채널]을 찾아 터치해 줍니다.

카톡-채널-들어가는-방법
채널-친구-목록

 

3. 그러면 내가 추가한 채널들이 모두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차단하고 싶은 채널을 2초 정도 길게 눌러 줍니다.

차단하고-싶은-채널-길게-누르기

 

4. 그리고 나오는 팝업 창에서 [차단] 항목을 터치해 줍니다.

팝업-창-차단-항목-터치

 

5. 채널을 차단하게 되면 메시지를 받을 수 없고, 친구 목록에서 삭제되는 경고 창이 뜨게 됩니다. 상관없으신 분들은 [확인] 문구를 눌러 줍니다.

경고-창-확인-문구-터치

 

6. 그러면 아래와 같이 오늘 날짜가 나오면서 채널이 차단됩니다. 이제 다시 [확인] 문구를 눌러서 팝업 창을 닫아주시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카톡-채널-차단-완료-창
차단-완료-창

 

 

카톡 채널 차단 해제하기

 

다음으로 차단된 카톡 채널을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채널을 다시 친구로 추가하시면 차단이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하지만 간혹 채널명이 기억이 나지 않거나 내가 차단한 채널들을 모두 보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아래 방법을 따라 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1. 카톡 친구 목록에 들어와 주신 후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친구-목록의-톱니바퀴-아이콘-누르기

 

2. 그리고 나오는 항목 창에서 [친구 관리] 항목을 눌러 줍니다.

친구-관리-항목-터치

 

3. 다음으로 친구 관리 카테고리의 [차단친구 관리]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차단친구-관리-목록-누르기

 

4. 그러면 차단된 친구들이 모두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화면을 맨 밑으로 내려 줍니다.

5. 그리고 채널 카테고리에서 차단을 풀고 싶은 채널의 [관리] 버튼을 눌러 줍니다.

채널-관리-버튼-누르기

 

6. 관리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차단 관리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메시지 차단 해제] 항목에 체크하신 후 아래 [확인]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메시지-차단-항목-체크

 

7. 그러면 차단이 버로 해제되는데 이제 내 친구 목록에 추가할지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취소]를 눌러도 채널이 친구 목록에 다시 추가되지만 않을 뿐 차단을 정상적으로 해제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채널 추가] 문구를 눌러 다시 추가해 보도록 하겟습니다.

채널-추가-여부-선택

 

8. 이제 노란색 [채널 추가] 버튼을 눌러 주시면 다시 친구 목록에 등록됩니다.

채널-추가-버튼-누르기

 

9. 다시 추가된 채널은 친구 목록의 [새로운 친구]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채널에서도 동일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차단된-카카오톡-채널-해제-확인

 

 

카톡 채널 알림 끄기

 

혹시 채널을 차단하시는 이유가 알림음 때문이라면 차단하실 필요 없이 해당 알림만 따로 꺼주시면 됩니다. 여러 방법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간단한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우선 카톡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말풍선 탭을 눌러 [채팅] 목록에 들어와 줍니다.

2. 그리고 알림을 끄고 싶은 채널의 채팅방을 2초 정도 꾹 눌러 줍니다.

채팅-목록의-채널-채팅방-길게-누르기

 

3. 그리고 [채팅방 알림 끄기] 항목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채팅방-알림-끄기-항목-선택

 

 

채팅 알림 다시 켜기

 

만약 채널의 알림을 다시 켜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채팅 목록에서 알림을 다시 받고 싶은 채널 채팅방을 2초 정도 길게 눌러 줍니다.

2. 그리고 팝업 창에서 [채팅방 알림 켜기] 항목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채팅방-알림-켜기-항목-터치

 

 

맺음말

 

지금까지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차단을 해제하는 방법과 알림 끄기/켜기 방법도 알려드렸으니 필요했던 분들은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