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스토어로 앱 설치나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런데 가끔 플레이 스토어를 사용하다 보면 앱들을 일일이 업데이트하는 것에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플레이 스토어 업데이트 자동 실행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포스팅-썸네일
썸네일

 

핸드폰에 설치되어 있는 앱들은 가능한 최신 버전을 유지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호환성이 맞지 않아서 실행이 안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실행이 되더라도 업데이트 이후 만들어진 기능들은 사용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어플에서는 업데이트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휴대폰에 설치된 앱들이 많은 경우 전부 업데이트를 하기에는 시간이 정말 오래 걸립니다. 이런 경우 플레이 스토어의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설정해 놓으면 이 불편함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데이터 제한이 있으신 분들은 와이파이(Wi-Fi)가 연결된 상태에서만 자동 업데이트가 실행되도록 설정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플레이 스토어 업데이트 자동 실행 방법

 

먼저 스마트폰에 설치된 구글 Play 스토어 앱을 실행해 주신 후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계정 프로필]을 터치해 줍니다. 만약 좌측 상단에 줄 3개(더 보기) 아이콘이 보이시는 분들은 해당 아이콘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원래 더 보기 아이콘을 눌러서 설정했지만 업데이트 이후 화면 구성이 조금 바뀌어서 프로필을 터치해 주셔야 합니다.

플레이-스토어-계정-프로필-사진-터치

 

프로필을 누르게 되면 아래처럼 팝업 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여기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항목으로 들어가 줍니다.

설정-항목-들어가기

 

플레이 스토어 설정은 일반, 사용자 컨트롤, 가족, 정보 목록으로 구분됩니다. 가장 위쪽에 있는 [일반] 목록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목록-선택

 

일반 목록을 터치하면 하단에 하위 목록들이 쭉 나오게 됩니다. 화면을 아래쪽으로 살짝 내리신 후 [앱 자동 업데이트] 목록을 눌러 줍니다.

앱-자동-업데이트-목록-누르기

 

앱 업데이트는 [모든 네트워크에서], [Wi-Fi에서만], [앱 자동 업데이트 안함] 항목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 걱정이 없으신 분들은 '모든 네트워크에서' 항목을 선택하신 후 확인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만약 데이터 사용량에 제한이 있으신 분들은 'Wi-Fi에서만' 항목에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모든-네트워크에서-항목-선택-후-확인-문구-터치

 

※ 플레이 스토어 자동 업데이트 설정 방법 요약

 

1. 내 프로필 사진 터치

2. 설정 항목 누르기

3. 일반 목록 터치

4. 앱 자동 업데이트 목록 터치

5. '모든 네트워크에서' 또는 'Wi-Fi에서만' 항목 체크

 

지금까지 플레이 스토어 업데이트 자동 실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플들을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하셨던 분들은 이런 식으로 자동 업데이트를 설정하시면 빠르게 최신 버전의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