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필요한 정보만을 알려드리는 돌고래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핸드폰 진동 테스트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핸드폰-진동-고장을-의미하는-사진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진동이 울리지 않거나 평소보다 작게 울리는 등의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진동 고장이 아닌지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단순히 육안으로 고장 여부를 판단하는 것은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꼭 테스트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도 삼성 갤럭시에서는 이런 분들을 위해 자체적으로 고장 테스트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진행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쉽게 이용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핸드폰 진동 테스트 진행 방법

 

테스트를 진행하는 방법은 아래처럼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히든 메뉴로 진입하기
  2. 삼성 멤버스 어플 이용하기

 

 

1. 히든 메뉴로 진입하기

 

첫 번째로, 갤럭시의 히든 메뉴로 진입해 고장 여부를 테스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먼저 갤럭시의 기본 삼성 '전화' 어플에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삼성-전화-어플

 

2) 좌측 밑에 있는 '키패드' 탭을 눌러 줍니다.

전화-키패드-화면

 

3) 키패드 화면에 아래와 같이 '*#0*#' 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특수번호가-입력된-화면

 

4) 그러면 아래처럼 히든 메뉴로 진입하게 됩니다. 여기서 'VIBRATION' 메뉴를 찾아 선택해 주세요.

VIBRATION-메뉴

 

5) 그러면 화면이 꺼지면서 테스트용 진동이 연속으로 울리게 됩니다.

테스트용-진동이-울리는-장면

 

만약 여기서 진동이 울리지 않거나 이상한 소리가 난다면 진동 고장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2. 삼성 멤버스 어플 이용하기

 

두 번째로, 삼성 멤버스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 어플을 이용하면 전화와 알림의 진동 고장 여부를 나눠서 테스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과 달리 세부적인 점검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네요.

 

 

1) 일단 설치된 'Samsung Members'(삼성 멤버스) 어플로 들어가 줍니다.

삼성-멤버스-어플

 

2) 삼성 멤버스로 들어오신 분들은 우측 하단의 '도움받기' 탭을 눌러 줍니다.

3) 그리고 자가 진단의 '테스트 항목 보기'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도움받기-탭의-자가-진단-화면

 

4) 그러면 테스트할 수 있는 진단 항목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진동' 항목을 눌러 줍니다.

진동-항목

 

5) 이제 전화 진동을 테스트하는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10초 안에 하단의 '진동' 버튼을 눌러 주세요.

전화-진동-테스트-버튼

 

6) 그러면 진동이 1번 울리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작동했는지 확인 후 '예', '아니오' 버튼 중에 하나를 선택해 주세요.

전화-진동-이상-여부-체크

 

7) 다음으로 알림 진동을 테스트합니다. 밑의 '진동'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알림-진동-테스트-버튼

 

8) 알림 진동의 정상 작동 여부에 따라 '예', '아니오' 버튼 중 하나를 눌러 주세요.

알림-진동-이상-여부-체크

 

9) 이제 조금 기다려 보시면 핸드폰 진동 테스트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아래와 같이 전화와 알림 모두 '정상'으로 표시되는 분들은 고장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혹시 테스트를 또 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쪽의 '다시 시도' 버튼을 눌러서 추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핸드폰-진동-테스트-결과-화면

 

 

마치면서

 

지금까지 핸드폰 진동 테스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테스트 결과가 정상이 아닌 것으로 나오는 분들은 즉시 서비스 센터에 가서 정확하게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