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드리는 돌고래입니다. 오늘은 카톡 친구 초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톡-친구-초대가-완료된-화면

 

카카오톡 대화방(채팅방)에 다른 친구들을 초대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방을 없애고, 처음부터 다시 만드시는 분들이 간혹 있는데요. 카톡의 초대 기능을 이용하면 방을 나갈 필요 없이 바로 친구들을 참여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아주 간단한 기능인데도 의외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이런 분들은 제가 밑에서 알려드리는 내용을 차근차근 진행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카톡 친구 초대 방법

 

1. 먼저 초대할 친구가 있는 카톡 대화방에 들어가 줍니다.

2.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더 보기'(줄 3개)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대화방-더-보기-아이콘

 

3. 열리는 채팅방 서랍에서 '대화상대 초대'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대화상대-초대-버튼

 

4. 초대할 '친구' 항목에 모두 체크해 주세요. 찾기 힘든 경우 맨 위의 이름이나 번호를 검색해 선택하셔도 됩니다.

5. 체크가 완료된 분들은 오른쪽 위의 '확인' 문구를 눌러 줍니다.

초대할-카톡-친구-선택-절차

 

6. 그러면 아래와 같이 초대했다는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채팅방-초대-메시지

 

7. 이제 대화방에 아무 채팅이나 입력하시면 친구가 카톡방에 입장하게 됩니다.

대화방에-채팅을-입력한-화면

 

※ 종종 초대 메시지만 보고, 초대가 완료되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채팅까지 입력하셔야 친구가 들어올 수 있으니 이 점은 반드시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1:1 카톡방에 친구 초대를 하는 경우

 

만약 1:1 채팅방에 친구를 초대하게 되면 해당 방은 그룹채팅방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래서 정보를 설정해야 하는 화면이 추가로 뜨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 너무 당황하지 마시고, 단체 채팅방 이름을 제대로 입력하신 후 '확인' 문구를 눌러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그룹채팅방-정보-설정-화면

 

 

맺음말

 

이상으로 카톡 친구 초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초대를 어려워하시는 분들에게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제 설명이 이해가 잘 되지 않거나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께서는 밑의 댓글로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