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필요한 IT 정보를 전달해 드리는 돌고래 박사입니다. 오늘은 카톡 오픈채팅 강퇴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오픈채팅-강퇴-알림

 

오픈카톡방을 관리해 나가시는 분들이라면 규칙을 어기는 참여자들을 한 번쯤은 보게 됩니다. 이런 경우 처음에는 경고를 해주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그런데 규칙을 어기는 게 반복되는 경우 해당 참여자를 강퇴시켜야만 합니다.

 

그런데 오픈채팅방을 만들고, 운영한 지 얼마 안 되시는 분들은 어떻게 퇴장시켜야 하는지 모르시더라고요. 그래서 이런 초보 운영자분들을 위해 아주 쉽게 추방시키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카톡 오픈채팅 강퇴하기

 

오픈채팅방에서 강퇴 권한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방장과 부방장들이 있습니다. 일반 참여자들은 강퇴 권한을 가지고 있지 않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먼저 강퇴하고 싶은 참여자의 [프로필]을 터치해 줍니다.

참여자-계정의-프로필

 

2. 그리고 하단 중간의 [내보내기 & 신고] 버튼을 눌러 줍니다.

내보내기-및-신고-버튼

 

3. 밑의 팝업 창에서 [내보내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 혹시 신고까지 하고 싶은 분들은 내보내고 신고 항목을 선택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내보내기-항목-선택

 

4. 뜨는 경고 창에서 [확인] 문구를 눌러 줍니다.

경고성-확인-팝업-창

 

그러면 해당 참여자가 강퇴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따로 해제하지 않는 이상 방에 들어오지 못하게 됩니다.

 

 

 

오픈채팅 강퇴 상태 메시지 정리

 

내보내진 사람이 강퇴당한 채팅방에 들어오면 '채팅방 관리자가 회원님을 내보냈습니다'라는 문구가 뜨게 되며, 이후의 대화는 볼 수 없게 됩니다. 또한 하단의 입력 창을 보시면 '대화가 불가능한 상태입니다'라는 메시지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화-불가-알림-메시지

 

만약 검색을 통해 방에 다시 들어오려고 하면 아래 사진처럼 '참여할 수 없는 채팅방입니다 방장이나 부방장에 의해 내보내기 되었습니다'라는 팝업 창이 나오게 됩니다. 참고로 이전 버전의 카톡에서는 '대화상대가 많아 참여할 수 없거나 새 메시지를 받을 수 없는 오픈채팅입니다'라는 메시지 창이 나왔다고 하네요. 두 팝업 창의 메시지는 표현만 다를 뿐 사실 상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입장-불가-팝업-창

 

추가적으로 현재까지 오픈채팅 강퇴를 뚫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방장 또는 부방장이 강퇴를 해제해 주는 것만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 해제시키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내보내기 해제 15초 안에 끝내는 방법

 

 

그런데 간혹 해제하지 않았는데도 들어오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아이디를 여러 개 가지고 있어서 다른 아이디로 들어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카톡 오픈채팅 강퇴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방법 자체는 너무 간단해서 초보자분들도 모두 쉽게 기억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제가 알려드린 내용 외에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는 분들은 밑의 의견을 통해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