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 정보를 공유해 드리는 돌고래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프로필 보내기 기능을 통해 프로필을 채팅방에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대화방에-보내진-프로필

 

1:1 채팅을 위해 카톡 친구 혹은 내 프로필을 상대방에게 알려줘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전화번호나 카톡 아이디 정보를 알려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이제부터는 그러실 필요 없이 채팅방에 프로필을 보내기만 하면 바로 대화를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이 방법은 저도 친구 프로필을 단톡방에서 공유할 때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정말 편리하니 잘 모르셨던 분들은 이번 글을 통해 잘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보내기 쉽게 하는 방법

 

1. 일단 프로필을 보낼 카카오톡 '채팅방'에 들어와 줍니다.

2. 그리고 왼쪽 밑에 있는 '더하기(+)'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채팅방의-더하기-버튼

 

3. 열리는 창에서 '오른쪽 화살표'버튼을 눌러 줍니다.

오른쪽-화살표-모양-버튼

 

4. 그러면 아래처럼 '연락처'항목이 보이실 건데요. 해당 항목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연락처-항목

 

5. 연락처 항목을 누르면 이렇게 팝업 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이 중에서 '카카오톡 프로필 보내기' 목록을 눌러 주세요.

팝업-창의-카카오톡-프로필-보내기-목록

 

6. 다음으로 전송할 '프로필'을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나에게 추가된 친구나 내 프로필에 체크하시면 되는데요. 선택 가능한 프로필 수는 최대 10개까지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7. 프로필 선택이 완료되었다면 우측 상단의 '확인' 문구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전송할-친구-선택

 

8. 이제 대화방으로 나가보시면 아래 사진처럼 내가 선택한 프로필들이 공유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의 '프로필 보기' 버튼을 누르면 상대방 프로필 화면으로 바로 넘어가게 됩니다.

채팅방에-공유된-프로필-정보

 

 

 

마치면서

 

지금까지 카카오톡 프로필 보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기보다 유용한 기능이니 상황에 따라서 적절하게 활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추가적으로 궁금하거나 이해가 안 되는 내용이 있다면 밑의 댓글로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