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용한 it 정보를 공유해 드리는 돌고래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친구 전화번호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친구 목록이나 프로필 정보를 통해 바로 친구 번호를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몇 번의 업데이트 이후 이제는 번호가 나오지 않도록 수정되었는데요.

 

그래서 카카오톡만으로는 번호 정보를 볼 수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 거 같습니다. 그러나 이 번호는 삭제된 것이 아니라 숨겨진 것이기 때문에 다행히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이전과 동일하게 프로필에서 보실 수 있으니 모르셨던 분들은 잘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전화번호 확인 방법

 

1. 카카오톡 앱 들어오기

2. 친구 탭 누르기

3. 친구 목록 선택하기

 

우선 카카오톡 앱에 들어와 주신 후 왼쪽 아래에 있는 [친구(사람 모양)] 탭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내 카카오톡 친구들이 모두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번호를 확인할 [친구]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카카오톡-앱-친구-목록

 

4. 통화하기 버튼 터치

 

친구 목록으로 들어가게 되면 아래처럼 상대 프로필 화면으로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곳에서 하단에 있는 [통화하기]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친구-프로필-화면의-통화하기-버튼

 

5. 친구 번호 정보 확인

 

그러면 이런 식으로 친구의 [전화번호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카카오톡-친구-번호-정보

 

참고로 전화번호 버튼을 눌러서 바로 전화를 거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친구 프로필에서 전화번호 확인이 안되는 경우

 

종종 아래 사진처럼 통화하기 버튼을 눌러도 번호 정보가 뜨지 않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이런 친구들이 있는 이유는 내 휴대폰에 연락처로 저장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이디로 친구 추가를 했거나 내 핸드폰에서 없어진 연락처들은 이렇게 번호 정보가 나오지 않게 된다고 합니다.

친구의-번호-정보가-없는-경우-표시되는-화면

 

 

마무리 및 내용 정리

 

이상으로 카카오톡 친구 전화번호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 마디로 정리하자면, 내 핸드폰에 저장된 연락처들만 통화하기 버튼을 눌러 번호 확인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