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돌고래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차단친구 삭제 방법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톡을 사용하다 보면 친구와 사이가 좋지 않아 졌거나 모르는 사람이 친구로 등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대부분 차단을 하시는데요. 하지만 차단이 되더라도 여전히 친구 목록에서는 그대로 보이기 때문에 불편하게 느끼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카카오톡-차단친구-삭제-팝업-창

 

하지만 아쉽게도 카카오톡에서는 친구를 실수로 차단한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완전히 삭제하는 기능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제가 밑에서 알려드리는 친구 완전 삭제 방법을 진행해 주셔야 되는데요.

 

이 방법을 적용하시면 단순히 차단되는 것이 아니라 친구 목록에서도 완전하게 삭제가 되기 때문에 실수로라도 내가 대화를 걸게 되는 일은 없게 될 것입니다.

 

 

 

목차

  1. 스마트폰 연락처 삭제 방법
  2. 카카오톡 친구 차단 방법
  3. 카카오톡 차단친구 삭제 방법
  4. 마무리 및 요약

 

 

스마트폰 연락처 삭제 방법

 

카카오톡은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연락처에 등록되어 있는 사람들을 친구로 추가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친구를 삭제하더라도 나중에 다시 추가되어 버리는데요. 이런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 차단친구를 삭제하기 전에 연락처를 먼저 없애주셔야 됩니다.

 

 

1. 일단 스마트폰 기본 [전화] 앱을 터치해 줍니다.

스마트폰-기본-전화-앱-누르기
스마트폰-전화-앱

 

2. 그리고 우측 하단의 [연락처] 탭을 터치해 줍니다.

전화-앱의-연락처-탭-선택

 

3. 화면을 밑으로 내려보시면서 [차단한 친구의 연락처]를 2초 정도 길게 눌러 줍니다.

차단할-친구의-연락처-목록-누르기
내-연락처-목록

 

4. 그러면 해당 연락처가 체크되는데요. 이 상태에서 오른쪽 아래의 [삭제] 목록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삭제-목록-터치

 

5. 마지막으로 하단에 뜨는 팝업 창에서 [휴지통으로 이동] 문구를 터치하시면 연락처 삭제가 완료됩니다.

팝업-창-휴지통으로-이동-문구-누르기

 

 

카카오톡 친구 차단 방법

 

차단친구를 삭제하시기 전에 제대로 된 방법으로 먼저 차단을 하셨는지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우선 카카오톡 앱에 들어와 주신 후 좌측 하단의 [친구(사람 모양)] 탭을 터치해 줍니다.

2. 그러면 내 카톡 친구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 이 중에서 [차단할 친구] 목록을 2초 정도 꾹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차단할-친구-목록-누르기
카카오톡-친구-탭

 

3. 그리고 뜨는 팝업 창에서 [차단]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팝업-창-차단-항목-터치

 

4. 그러면 차단 경고 창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확인] 문구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차단-경고-창-확인-문구-터치

 

 

카카오톡 차단친구 삭제 방법

 

위의 과정을 모두 정확하게 완료하신 분들은 이제 본격적으로 카톡 차단친구를 삭제해 보겠습니다.

 

 

 

1. 일단 다시 친구 탭에 들어가 주신 후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친구-탭의-톱니바퀴-아이콘-터치

 

2. 그러면 팝업 창이 하나 나오게 되는데 이 중에서 [친구 관리] 목록을 눌러 줍니다.

친구-관리-목록-터치

 

3. 다음으로 친구 관리 카테고리의 [차단친구 관리]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차단친구-관리-메뉴-선택

 

4. 이곳에서 내가 차단한 친구들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삭제까지 하고 싶은 친구의 [관리]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차단친구의-관리-버튼-누르기
차단-친구-목록

 

5. 나오는 차단 관리 창에서 [차단 해제] 항목에 체크해 줍니다.

6. 체크가 잘 되었는지 보신 후 [확인] 문구를 터치합니다.

카카오톡-차단-해제-방법

 

7. 그러면 차단이 해제되었다는 창으로 바뀌게 되는데 [취소] 문구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이제 해당 친구는 친구 목록과 차단친구 목록에서 모두 없어지게 됩니다. 혹시 실수로 친구 추가 문구를 터치하시게 되면 이 과정을 다시 반복하셔야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차단친구-삭제-완료
카카오톡-차단친구-삭제

 

 

마무리 및 요약

 

지금까지 카카오톡 차단친구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서 삭제 절차를 간단하게 요약해 드리겠습니다.

 

※ 카카오톡 차단친구 완전 삭제 방법

 

  1. 연락처 삭제
  2. 카톡 차단
  3. 차단 해제
  4. 친구 추가 취소

 

그런데 간혹 연락처를 삭제하지 않고, 바로 진행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카카오톡의 자동 친구 추가 기능 때문에 꼭 지워주신 후 차단친구를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