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검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에는 익명으로 채팅이 가능한 오픈카톡방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정보 공유나 취미 활동을 목적으로 많은 분들이 방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오픈채팅방-검색-중인-화면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검색 화면

 

그런데 평소에 오픈채팅을 잘 이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어떻게 방을 검색하고, 들어가는지 잘 모르실 수 있는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서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간단한 오픈카톡방 검색 방법부터 직접 들어가는 것까지 모두 알려드릴 것이기 때문에 처음 해보시는 분들이라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카톡 오픈방을 검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검색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검색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모르는 오픈카톡방 검색하기
  2. 내가 만든 오픈채팅방 검색하기

 

1. 모르는 오픈카톡방 검색하기

 

첫 번째로 다른 사람이 만든 오픈카톡방을 검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먼저 [카카오톡] 어플을 터치해 실행시켜 줍니다.

카카오톡-어플

 

2. 카톡에 들어오신 분들은 좌측 하단에 있는 [말풍선] 버튼을 눌러 채팅 목록으로 들어가 줍니다.

3. 그러면 아래처럼 채팅방들이 쭉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말풍선 +]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채팅-목록의-말풍선-플러스-버튼

 

4. 말풍선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새로운 채팅 화면 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 중에서 [오픈채팅]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오픈채팅-목록

 

5. 오픈채팅에 들어오신 분들은 검색을 위해서 우측 상단에 있는 [돋보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돋보기-모양의-검색-버튼

 

6. 그러면 검색 창이 활성화되는데 이곳에 내가 들어가고 싶은 방의 이름을 검색해 줍니다. 만약 이름을 어떻게 입력해야 할지 잘 모르시는 분들은 그 오픈채팅방의 주제주된 대화 내용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오픈채팅방-이름-입력-화면

 

7. 저는 예시로 공부라는 단어를 입력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하단에 공부와 관련된 오픈카톡방이 나오게 되는데 이 중에서 들어가고 싶은 방을 터치해 주세요. 참고로 좀 더 상세한 검색을 원하시는 분들은 검색 창 바로 밑의 목록에서 따로 조건을 설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참여코드 채팅방 제외 문구를 누르면 비밀번호가 걸려있지 않은 방들만 검색 결과로 나오게 됩니다.

오픈카톡방-검색-결과

 

8. 채팅방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들어가고 싶은 방의 이름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신 후 우측 하단의 [그룹 채팅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만약 1:1 오픈채팅방에 들어가시려는 경우 [1:1 채팅 참여하기]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오픈카톡방-참여-방법

 

9. 이제 방에 들어가기 위한 프로필을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카카오프렌즈나 내 실제 카톡 프로필 중 하나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카카오프렌즈] 프로필로 들어가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카카오톡-오픈프로필-선택

 

10. 이제 오픈 프로필 이름을 20자 이내로 입력해 주시고, 우측 상단의 [완료]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카톡-오픈프로필-설정-화면

 

11. 완료 문구까지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이 오픈채팅방에 입장하게 됩니다. 이제 다른 사람들과 마음껏 대화를 나눠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렇게 한 번 들어온 방들은 내 채팅 목록에 추가되므로 두 번째부터 들어오실 때에는 [일반 채팅] 목록에서 바로 참여해 주시면 됩니다.

오픈카톡방-참여-화면
오픈카톡방 입장

 

 

2. 내가 만든 오픈채팅방 검색하기

 

두 번째로 내가 만들었던 오픈채팅방에 들어가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간혹 내가 만든 오픈카톡방인데 따로 검색해서 들어가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하지만 그럴 필요 없이 오픈채팅 화면에서 바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채팅 목록에서 말풍선 플러스 버튼을 눌러 주신 후 [오픈채팅]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오픈채팅-목록-들어가는-방법

 

2. 그러면 나의 오픈채팅방 문구 아래에 내가 만들어 두었던 채팅방이 모두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들어가고 싶은 방의 프로필 사진을 눌러 줍니다.

나의-오픈채팅방-들어가는-방법

 

3. 사진을 누르면 이렇게 채팅방에 바로 들어가게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오픈카톡방-입장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검색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입장하고 싶은 오픈카톡방이 있는 경우 이런 식으로 검색을 통해 빠르게 찾는 것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참여코드(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는 방들은 들어가지 못하니 그런 방들은 제외하고 찾아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