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돌고래박사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알림 숫자 표시를 나오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카톡에 메시지가 오게 되면 앱 아이콘 배지 우측 상단에 숫자 알림으로 표시됩니다. 그래서 이 숫자를 보고 대화방에 메시지가 얼마나 왔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알림-숫자-안-나옴-오류
카카오톡-알림-숫자-표시-안됨

 

그런데 가끔씩 스마트폰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거나 앱 충돌 등으로 인한 문제 때문에 숫자가 표시되지 않는 오류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보통 카카오톡에 문제가 있기보다는 스마트폰의 설정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아래 방법을 참고하셔서 앱 아이콘 설정을 변경하시면 의외로 쉽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 1. 카카오톡 알림 숫자 표시 나오게 설정하기
    • 1. 앱 아이콘 배지 알림 설정하기
    • 2. 삼성 덱스 홈 활성화하기
  • 2. 갤럭시 앱스 화면에서 결과 확인하기
  • 3. 마무리 및 요약

 

 

카카오톡 알림 숫자 표시 나오게 설정하기

 

카톡의 숫자 알림이 나오게 설정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보통 첫 번째 방법을 적용하시면 숫자가 표시되는데요. 만약 이 방법을 적용했는데도 알림 숫자가 나오지 않으시는 분들은 두 번째 방법까지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앱 아이콘 배지 알림 설정하기

 

첫 번째로 앱 아이콘 배지 알림을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해 카톡의 숫자 알림을 끄거나 켜는 것이 가능합니다.

 

1. 설정 앱 터치

 

먼저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설치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앱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기본-설정-앱

 

2. 알림 메뉴 들어가기

 

다음으로 화면을 밑으로 살짝 내려주신 후 [알림]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알림-메뉴

 

3. 최근에 알림 보낸 앱 목록 더보기 문구 터치

 

알림 메뉴에 들어오신 분들은 [최근에 알림 보낸 앱] 목록 하단에 있는 [더보기]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최근에-알림-보낸-앱-더보기-문구

 

4. 카카오톡 항목 누르기

 

그러면 휴대폰에 온 알림을 보낸 어플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카카오톡] 항목을 찾아주신 후 이름 부분을 눌러 줍니다. 만약 카카오톡 항목 우측의 활성화 버튼이 꺼져있는 분들은 꼭 눌러서 켜주신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항목-이름-부분

 

5. 앱 아이콘 배지 항목 활성화하기

 

마지막으로 스크롤을 가장 아래쪽으로 내려주시고 [앱 아이콘 배지]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눌러서 아래처럼 켜주시면 됩니다.

앱-아이콘-배지-항목-활성화-상태

 

삼성 덱스 홈 활성화하기

 

만약 첫 번째 방법을 따라 하셨는데도 숫자 알림이 나오지 않는 분들은 삼성 덱스 홈을 활성화하는 방법으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설정 앱 열기

2. 애플리케이션 메뉴 터치

 

먼저 갤럭시 기본 설정 앱에 들어오신 후 [애플리케이션]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애플리케이션-메뉴

 

3. 더 보기 아이콘 누르기

 

그러면 갤럭시에 설치되어 있는 어플들이 모두 나오게 되는데요 이 화면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점 3개 모양의 더 보기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더-보기-아이콘

 

4. 특별한 접근 항목 선택

 

점 3개 아이콘을 누르면 권한 관리자, 특별한 접근, 앱 설정 초기화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두 번째에 있는 [특별한 접근]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특별한-접근-항목

 

5. 알림 접근 허용 목록 들어가기

 

다음으로 화면을 아래쪽으로 조금 내려주신 후 [알림 접근 허용] 목록에 들어가 줍니다.

알림-접근-허용-목록

 

6. Samsung DeX 홈 항목 활성화하기

 

마지막으로 [Samsung DeX 홈]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눌러서 켜주시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혹시 갤럭시 스마트폰의 소프트웨어 버전이 달라서 해당 항목이 안보이시는 분들은 [Samsung Experience 홈] 항목을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Samsung-DeX-홈-항목-활성화-상태

 

 

갤럭시 앱스 화면에서 결과 확인하기

 

이제 갤럭시 스마트폰의 앱스 화면으로 나와보시면 아래 사진처럼 카톡 알림 숫자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카톡-알림-숫자-다시-나옴
다시-나오는-카톡-숫자-알림

 

 

마무리 및 요약

 

지금까지 카카오톡 알림 숫자를 표시하는 2가지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톡 숫자 알림이 나오지 않으시는 분들은 이런 식으로 앱 아이콘 배지 또는 Samsung DeX 홈 항목을 활성화하는 방법을 통해 간단하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