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보이스톡 무음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에는 상대방과 통화를 할 수 이는 보이스톡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연락을 주고받을 때는 아주 유용한 기능이지만 가끔 소리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카카오톡 보이스톡 썸네일

 

보이스톡은 기본적으로 소리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카톡 설정 내에서 소리나 무음으로 설정할 수 없게 되어있는데요. 하지만 몇 가지 방법을 통해 보이스톡을 무음으로 변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페이스톡 역시 동일하게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해서 처음 보시는 분들도 아주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카카오톡 보이스톡 무음 설정 방법

 

카톡 보이스톡을 무음으로 설정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 휴대폰 무음 모드 변경하기

 

2. 카카오톡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하기

 

1. 휴대폰 무음 모드 변경하기

 

첫 번째로 휴대폰 무음 모드를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내용이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핸드폰 화면을 켜주신 후 가장 위쪽에 있는 상단바(상태 표시줄) 아래로 두 번 내려줍니다.

상태표시줄 아래쪽으로 두 번 드래그

 

2) 그러면 아래처럼 빠른 설정창이 나오게 되는데 이곳에서 소리 모드를 터치해 무음이나 진동 모드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간혹 보이스톡 중에서 중요한 연락이 오는 경우도 있으니 웬만하면 진동으로 설정해 주시는 것이 좋을 거 같네요. 이제 보이스톡이 걸려오면 소리가 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실 겁니다.

휴대폰 진동 또는 무음 모드 설정

 

2. 카카오톡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하기

 

첫 번째 방법은 핸드폰 설정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카카오톡뿐만 아니라 전화. 메시지. 다른 앱들에도 모두 적용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카카오톡에서만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걸까요? 다행히도 카톡의 방해금지 모드를 설정하면 설정한 시간대에 오는 보이스톡은 무음으로만 오게 됩니다.

 

1) 우선 카카오톡 앱을 터치하신 후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톡 설정 아이콘 누르기

 

2) 그러면 항목 창이 뜨게 되는데 맨 밑에 있는 전체 설정을 선택해 줍니다.

전체 설정 항목 선택

 

3) 카카오톡 설정에 들어오신 분들은 하단의 알림 메뉴로 들어와 주시기 바랍니다.

알림 메뉴 들어가기

 

4) 그리고 화면을 아래쪽으로 살짝 내리신 후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 메뉴 누르기

 

5) 방해금지 시간 설정의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켜주신 후 시작의 더 보기(아래 화살표) 버튼을 눌러 줍니다.

활성화 버튼 터치 후 시작 더보기 버튼 누르기

 

6) 이제 보이스톡을 무음으로 설정하고 싶은 시간을 조정해 줍니다. 시작종료 탭 모두 설정해 주셔야 하며 오전과 오후를 잘 구분해서 맞춰주시기 바랍니다. 시간 조정이 완료된 분들은 우측 하단의 확인 문구를 눌러 줍니다.

카카오톡 방해금지 시간대 조정

 

7) 확인 문구를 누르셨으면 이제 방해금지의 시작과 종료시간이 잘 설정되었는지 체크해 줍니다.

카톡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 확인

 

8) 카톡 방해금지 시간대에 보이스톡이 오게 되면 무음으로 설정되는 것뿐만 아니라 알림 창도 뜨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이 채팅방을 확인해 보시면 보이스톡 자체는 오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방해금지 시간대에서 보이스톡 걸려 올 때 나오는 채팅방 화면

 

지금까지 카톡 보이스톡 무음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이스톡 자체에서 무음 설정을 할 수 없는 것은 조금 아쉬운 거 같네요. 하지만 제가 알려드린 2가지 방법을 통해서 보이스톡 소리를 안 나게 설정할 수는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적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