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해 드리는 돌고래 박사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이 끝나게 되면 '8초 후 다음 동영상 재생'이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8초가 지나고, 다른 영상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유튜브-자동재생-기능

 

하지만 해당 영상의 댓글을 읽고 있거나 작성하고 있는 중이라면 다른 영상이 재생되면 안 되는데요. 이런 경우 유튜브 자동재생 기능을 해제해 주시면 영상이 끝나도 넘어가지 않도록 고정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계속 다음 영상이 틀어져서 데이터가 걱정이신 분들도 있을 건데요. 집에서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라면 크게 상관없지만 야외에서 유튜브를 보는 경우에는 가능하면 자동재생 기능을 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해제)

 

 

유튜브 자동재생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유튜브 앱에서 다음 동영상 자동재생 해제하기
  2. 모바일 유튜브 동영상에서 자동재생 끄기
  3. PC에서 자동재생 사용 중지하기

 

참고로 모바일과 PC는 같은 계정이더라도 기능이 연동되지 않기 때문에 각 각 해제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유튜브 앱에서 다음 동영상 자동재생 해제하기

 

첫 번째로 유튜브 앱의 기본 설정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유튜브 앱 들어오기

2. 내 프로필 사진 터치

 

우선 유튜브 앱에 들어와 주신 후 화면 오른쪽 위에 위치한 내 프로필 사진을 터치해 줍니다.

유튜브-내-프로필-사진

 

3. 설정 메뉴 누르기

 

그러면 내 프로필 사진과 이메일 주소가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밑에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메뉴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톱니바퀴-모양의-설정-메뉴

 

4. 자동재생 목록 선택

 

아래와 같이 유튜브 설정에 들어오신 분들은 '자동재생' 목록을 선택해 주세요. 간혹 일반 목록으로 들어가서 미리 보기 기능을 끄시는 분들이 있는데 꼭 자동재생 목록으로 들어가 주셔야 합니다.

자동재생-목록

 

5. 다음 동영상 자동재생 항목 비활성화

 

마지막으로 '다음 동영상 자동재생'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꺼주시면 됩니다. 이제 유튜브 영상을 하나 틀어 보시면 자동재생이 안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유튜브-자동재생-끄기

 

 

모바일 유튜브 동영상에서 자동재생 끄기

 

앱 설정을 이용하지 않고, 임의의 유튜브 동영상에 들어가 바로 자동재생을 끄는 방법도 있습니다.

 

 

 

1. 유튜브 동영상 선택

2. 자동재생 버튼 터치

 

일단 유튜브 앱에 다시 들어와 주신 후 임의의 동영상을 하나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의 제가 빨간 박스로 표시한 자동재생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모바일-유튜브-동영상-자동재생-버튼

 

3. 자동재생 기능 비활성화 상태 확인

 

그러면 '자동재생 사용 안함' 문구가 뜨게 되면서 다음 영상이 재생되지 않게 됩니다. 참고로 이렇게 설정한 내용은 해당 영상뿐만 아니라 모든 동영상에 적용되기 때문에 한 번만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유튜브-자동재생-기능-비활성화-상태

 

 

PC에서 자동재생 사용 중지하기

 

마지막으로 PC에서 자동재생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유튜브 홈페이지 접속

2. 임의의 동영상 재생

3. 자동재생 버튼 클릭

 

일단 유튜브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신 후 임의의 동영상 하나를 재생시켜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우측 하단의 빨간 상자로 표시한 자동재생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PC-유튜브-동영상-자동재생-버튼

 

4. 자동재생 해제 상태 확인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자동재생 사용 중지' 상태로 바뀌게 되면서 앞으로 모든 동영상에 자동재생 기능이 적용되지 않게 됩니다.

PC-유튜브-자동재생-해제-상태

 

 

마무리 및 요약

 

지금까지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해제)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나중에 다시 자동재생 기능을 설정하고 싶다면 위의 방법과 동일한 순서로 들어가시면 될 거 같네요.

 

읽어보시다가 안 되거나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댓글로 질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