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돌고래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화면이 이상해요 현상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화면 색상이 이상하게 보이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스마트폰-화면이-이상해요-현상
스마트폰 화면이 이상해요

 

이런 경우 핸드폰 고장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대부분 일시적인 오류이거나 설정을 잘 못 건드린 것이 원인이기 때문에 95% 이상은 바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으로는 제가 기존에 알고 있던 내용과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안내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릴 건데요. 핸드폰 화면 이상 현상이 생기셨더라도 너무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 방법들을 천천히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화면이 이상해요 현상

 

스마트폰 화면 색상이 이상한 경우는 크게 6가지 정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스마트폰 화면 변색이 생긴 경우
  2. 화면 색상이 어둡게 보이는 경우
  3. 화면이 노란색으로 보이는 경우
  4. 화면이 무지개색으로 보이는 경우
  5. 스마트폰 화면이 검은색으로 보이는 경우
  6. 핸드폰 화면에 줄이 생기는 경우

 

 

1. 스마트폰 화면 변색이 생긴 경우

 

첫 번째로 핸드폰 화면 변색 현상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1 우선 갤럭시의 기본 [설정] 앱에 들어가 줍니다.

갤럭시-기본-설정-앱
설정 앱

 

1.2 그리고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려주신 후 [접근성] 메뉴를 눌러 줍니다.

접근성-메뉴

 

1.3 다음으로 [시인성 향상] 목록을 찾아 터치해 줍니다.

 

혹시 시인성 향상 목록이 안 보이시는 분들은 시각 목록으로 대신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시인성-향상-목록

 

1.4 마지막으로 [색상 반전]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꺼주시면 됩니다.

색상-반전-항목의-활성화-버튼

 

이제 핸드폰 화면을 다시 보시면 변색된 색상이 원래대로 돌아온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화면 색상이 어둡게 보이는 경우

 

평소의 화면 색상보다 조금 더 어둡게 보이는 경우 밝기 최적화 기능을 꺼보시기 바랍니다.

 

2.1 일단 설정 앱에 다시 들어오신 후 [디스플레이] 메뉴를 찾아 터치해 줍니다.

디스플레이-메뉴

 

2.2 그리고 [밝기 최적화]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꺼 주세요.

2.3 이제 위의 [밝기] 항목의 [조절 버튼]을 우측 방향으로 드래그해 원하시는 밝기로 올려보시기 바랍니다.

밝기-최적화-항목의-활성화-버튼

 

3. 화면이 노란색으로 보이는 경우

 

간혹 핸드폰 화면이 노란색으로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화면에 적용된 블루라이트 필터를 꺼주시면 됩니다.

 

3.1 우선 다시 [디스플레이] 메뉴에 들어와 줍니다.

3.2 그리고 [편안하게 화면 보기]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꺼주시면 됩니다.

 

만약 편안하게 화면 보기 항목이 없는 분들은 블루라이트 필터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끄시면 됩니다.

편안하게-화면-보기-항목의-활성화-버튼

 

 

4. 화면이 무지개색으로 보이는 경우

 

가끔씩 잘못된 설정으로 인해 충전 중에 핸드폰 화면이 무지개색으로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아래 방법을 통해 화면보호기 기능을 꺼주셔야 합니다.

 

4.1 일단 디스플레이 메뉴에 다시 들어오시고, 맨 밑에 있는 [화면보호기] 목록을 눌러 줍니다.

화면보호기-목록

 

4.2 그리고 밑의 항목들 중에서 [설정 안 함] 항목에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설정-안-함-항목

 

 

5. 스마트폰 화면이 검은색으로 보이는 경우

 

스마트폰을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화면이 검은색으로 변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대부분 일시적인 오류이기 때문에 강제 재부팅 방법을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5.1 강제 재부팅을 위해 핸드폰 측면에 위치한 [전원] 버튼과 [볼륨 아래] 버튼을 7초 정도 길게 눌러 줍니다.

전원-버튼과-볼륨-아래-버튼-위치
전원 버튼 및 볼륨 아래 버튼

 

5.2 그러면 핸드폰이 자동으로 껐다가 켜지면서 검은색 화면이 없어지게 됩니다.

 

혹시 핸드폰 화면의 배경 부분이 검은색인 분들은 다크 모드를 해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해제 방법은 아래 절차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 설정 > 디스플레이 > 라이트 모드 항목 체크

 

 

6. 핸드폰 화면에 줄이 생기는 경우

 

종종 휴대폰 화면에 이상한 색상의 선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개발자 모드 해제를 통해 대부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6.1 일단 [설정] 앱에 다시 들어와 주신 후 화면을 가장 아래쪽으로 내려 줍니다.

6.2 그리고 [개발자 옵션] 메뉴를 터치해 주세요.

 

만약 개발자 옵션 메뉴가 보이지 않는 분들은 원래 해제되어 있는 상태를 의미하기 때문에 더 이상 진행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개발자-옵션-메뉴

 

6.3 개발자 옵션 메뉴를 누르신 분들은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우측 상단의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꺼주시면 됩니다.

개발자-모드-활성화-버튼

 

 

마무리 및 요약

 

지금까지 스마트폰 화면이 이상해요 현상의 6가지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으신 분들은 서비스센터에 문의해 보시고, 수리가 안 된다면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만약 핸드폰 화면 이상의 원인이 기기 노후화나 물리적인 파손에 의한 것이라면 대부분 고치기 어려운데요. 이런 분들은 다른 핸드폰으로 교체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