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상대방 문자수신확인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메시지를 주고받는 경우 카카오톡 앱을 많이 사용하실 겁니다. 하지만 업무적으로 중요한 내용이거나 받는 사람이 나이가 좀 있는 편이라면 핸드폰의 문자 메시지를 통해 보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문자는 상대방이 내 메시지를 읽었는지 확인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카카오톡의 경우 메시지의 1 표시로 읽음 여부를 바로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문자의 경우 읽음 표시 자체가 뜨지 않기 때문에 상대방의 수신 여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스마트폰의 채팅+(플러스) 기능을 이용한다면 상대방이 문자 메시지를 읽었는지 바로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상대방 문자수신확인방법
참고로 채팅+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상대방의 문자 읽음 여부와 상관없이 무조건 초록색 말풍선으로 뜨게 됩니다. 하지만 이 기능을 설정한 경우에는 상황에 따라 다른 색으로 표시되니 아래 사진을 잘 기억하시고, 밑에서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채팅 플러스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먼저 갤럭시의 기본 [메시지] 앱을 터치해 들어가 줍니다.
2. 메시지 앱에 들어오신 분들은 우측 상단의 점 3개 버튼을 눌러 줍니다.
3. 그러면 항목 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설정] 항목을 눌러 줍니다.
4. 이곳에서 메시지에 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가장 위쪽에 있는 [채팅+ 설정] 목록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5. 그리고 맨 밑에 있는 [채팅+ 관리] 목록을 눌러 주세요.
6. 마지막으로 [채팅+ 등록] 버튼을 눌러 주시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이제 메시지 앱에서 상대방의 문자 읽음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 그렇다면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었는지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 걸까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내 메시지를 읽은 경우 말풍선이 초록색으로 뜨게 됩니다. 하지만 읽지 않은 경우 바로 아래 메시지처럼 말풍선이 파란색으로 뜨게 되며, 왼쪽에 1이라는 숫자가 표시됩니다.
상대방 채팅+ (메시지 읽음 확인) 기능 사용 확인 방법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상대방 역시 채팅+ 기능을 사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메시지 앱에서 우측 하단의 [연락처] 문구를 누르면 내 핸드폰에 저장된 전화번호 목록들이 모두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프로필 우측 하단에 파란색 말풍선이 있는 연락처를 찾아 주세요. 이 연락처들이 현재 채팅+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상대방 문자수신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채팅+ 기능을 설정하시면 아주 간단하게 수신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채팅+ 기능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해서 다른 계열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적용하실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설정 방법이 간단하고, 사용성도 높으니 가능한 분들은 꼭 사용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