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삶에 유용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는 돌고래 박사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5G 끄기, LTE 우선모드 전환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갤럭시-5G-끄기-완료-메시지

 

현재까지 5G 모드는 지원하는 기지국 수가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여러 가지 단점이 존재합니다. 5G의 단점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지원되지 않는 지역이 존재함
  2. LTE보다 속도가 느린 편임
  3. 배터리를 빠르게 소모함
  4. 간혹 데이터 연결이 끊기는 현상이 생김

 

위의 이유들로 인해 저는 개인적으로 LTE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현재까지는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LTE는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대역폭이고, 대부분의 지역에서 지원될 만큼 단점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혹시 5G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방법을 통해 LTE로 바꾸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갤럭시 5G 끄기 (LTE 우선모드 전환하기)

 

1. 일단 삼성 갤럭시 휴대폰의 기본 '설정'(톱니바퀴) 애플리케이션에 들어가 줍니다.

톱니바퀴-설정-애플리케이션

 

2. 최상단에 위치해 있는 '연결' 메뉴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최상단-연결-메뉴

 

3. 그리고 화면을 밑으로 조금 내리시고, '모바일 네트워크' 메뉴를 찾아 선택합니다.

모바일-네트워크-메뉴-위치

 

4. 다음으로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데이터-네트워크-방식-목록-들어가기

 

5. 그러면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 여기서 'LTE 우선모드'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LTE-우선모드-전환-항목

 

이제 데이터를 사용하실 때 우선적으로 LTE 대역폭이 사용됩니다. 5G 요금제를 쓰시는 분들은 5G 우선모드를 선택하셔야 5G 데이터가 사용되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배터리 부족할 때만 갤럭시 5G 끄기

 

갤럭시에는 배터리가 15% 이하로 될 때 5G가 꺼지는 기능도 지원되고 있습니다. 필수적인 기능은 아니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만 참고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해당 기능은 모바일 네트워크 목록에 들어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배터리-부족한-경우만-LTE-바꾸기-기능
배터리-부족할-때-LTE로-전환-항목

 

◆ 같이 읽어 보면 유용한 글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 설정, 해제 방법 6단계

 

 

내용 정리, 드리고 싶은 말

 

지금까지 갤럭시 5G 끄기, LTE 우선모드 전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는 5G를 넘어서 6G, 7G 같은 고도화된 기술이 우리 삶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기술들은 대역폭이라는 특성상 완전히 보급된 이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현재는 LTE가 가장 좋다고 판단되지만 가까운 미래에 5G가 완전히 보급되면 그때 5G 모드로 전환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