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쓸만한 IT 정보를 전해 드리는 돌고래 박사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손전등 밝기 조절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갤럭시-손전등-밝기-조절-버튼-모양

 

예전의 핸드폰 모델에서는 단순히 손전등을 끄거나 켜는 단순한 기능만을 제공해 왔습니다. 그러다 보니 스마트폰 손전등의 밝기를 바꿀 수 있다는 것을 모르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 거 같습니다.

 

특히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밝기를 1단계~5단계 중에 하나를 지정하실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3단계로 설정되어 있으니 밝기를 바꿔보고 싶었던 분들이라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갤럭시 손전등 밝기 조절 방법

 

1. 상단 바 내리기

 

우선 삼성 갤럭시 홈 화면에서 상단 바를 아래로 드래그해 내려 줍니다. 그러면 퀵 패널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도 한 번 더 밑으로 드래그해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삼성-상단-바


2. 손전등 문구 터치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는데 여기서 손전등 문구를 찾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해당 문구가 없는 분들은 버튼이 모여있는 영역을 좌우로 넘겨보시면 금방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손전등-문구-위치

 

3. 비활성화된 버튼 누르기

 

밑의 사진처럼 손전등 설정 화면으로 넘어오신 분들은 회색의 비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파란색으로 켜 주시면 됩니다.

회색-비활성화-버튼
비활성화-상태

 

4. 조절 버튼 드래그

5. 완료 문구 터치

 

그리고 제가 표시한 파란색 조절 버튼을 좌우로 옮겨서 1단계와 5단계 사이 중 원하시는 단계로 맞춰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맨 밑의 완료 문구를 눌러서 설정 화면을 나가시면 됩니다.

밝기-변경-및-설정-화면-나가기

 

이렇게 설정된 밝기는 손전등을 끄고, 켜도 계속해서 유지되기 때문에 딱 한 번만 설정해 두시면 됩니다.

 

 

 

갤럭시 손전등 밝기 조절할 때 조심할 점

 

휴대폰의 손전등 밝기를 4~5단계로 조절하게 되면 카메라 불빛에 접촉된 피부에 저온 열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손전등을 켜고, 몸에지니는 분들이라면 조심하실 필요가 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높은 세기로 오랜 시간 손전등을 사용하게 되면 기능 자체가 고장이 날 가능성이 있고, 배터리가 빠르게 방전되기 때문에 안 쓰실 때는 가능하면 꺼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세기를 약하게 설정하신 분들은 간혹 손전등이 켜졌는지 헷갈릴 때가 종종 있습니다. 저의 경우가 그런데요. 낮에 밖을 돌아다니거나 집안에서 불을 켜고 있으면 잘 모르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러니 혹시 휴대폰에 열감이 느껴지거나 배터리가 빠르게 사용된다는 느낌을 받는다면 손전등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마무리하면서 드리는 말

 

이상으로 갤럭시 손전등 밝기 조절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평소에 세기를 2단계로 설정해 두고 있는데요. 가끔 밤에 나가거나 어두운 곳에서 물건을 찾을 때 정도만 5단계로 바꾸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