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삼성 갤럭시 키보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키보드는 기본적으로 천지인 자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종종 천지인 키보드가 손가락에 잘 맞지 않거나 기존에 다른 자판 형식을 사용하셨던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간단하게 바꾸는 것이 가능합니다.

 

갤럭시-삼성-키보드
갤럭시 기본 자판

 

특히 손가락 굵기 때문에 오타가 자주 나시는 분들은 키보드를 변경해 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갤럭시에서는 정말 다양한 키보드 형식을 지원하고 있어서 나에게 편리한 자판을 대부분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갤럭시 휴대폰 키보드 변경 방법

 

1. 우선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메시지] 앱을 터치해 열어 줍니다. 여기서 굳이 메시지 앱으로 들어가는 이유는 삼성 키보드의 빠른 설정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입니다. 

갤럭시-기본-메시지-앱-터치

 

2. 메시지 앱으로 들어오신 분들은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문자 작성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문자-작성-아이콘-누르기

 

3. 그러면 메시지 작성 창과 함께 아래쪽에서 삼성 키보드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자판의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키보드-설정-아이콘-터치

 

4. 다음으로 [언어 및 키보드 형식]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이런 식으로 갤럭시 설정 앱에 들어가지 않고도 빠른 키보드 설정을 통해 더 편리하게 자판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언어-및-키보드-형식-메뉴-선택

 

5. 키보드 형식에는 한국어와 영문으로 구분되는데 우선 [한국어]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한국어-목록-선택

 

6. 이제 목록 바에서 변경하고 싶은 휴대폰 키보드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한국어 키보드 종류에는 쿼티, 천지인, 천지인 플러스, 단모음, 한손 모아키, 양손 모아키, 베가, 나랏글, 베가(중앙), 나랏글(중앙)이 있습니다. 종류가 아주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천지인 아니면 쿼티 키보드를 사용하는 편입니다.

갤럭시-키보드-변경-방법

 

7. 영문 키보드를 바꾸고 싶은 분들은 [English (US)] 목록을 눌러 줍니다.

English-목록-누르기

 

8. 그러면 나오는 목록 바에서 쿼티, Qwertz, Azerty. 3 x 4 중에서 원하시는 종류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영문 키보드는 한국어 키보드와는 다르게 4가지 종류밖에 없습니다. 

영문-휴대폰-키보드-변경-방법

 

갤럭시 천지인, 쿼티 키보드 비교

 

1) 쿼티 VS 천지인 키보드

 

이제 위쪽에서 설정된 키보드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자판인 천지인과 쿼티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왼쪽쿼티 키보드이고, 오른쪽천지인 키보드입니다. 참고로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넘어오신 분들 중 다른 자판 형식 때문에 불편하신 분들이 있는데 이런 분들은 좌측의 쿼티 키보드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갤럭시-천지인-키보드-및-쿼티-키보드-비교
왼쪽: 쿼티 키보드, 오른쪽: 천지인 키보드

 

2) 천지인 플러스 VS 단모음 키보드

 

두 번째로 천지인 플러스와 단모음 키보드를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왼쪽이 천지인 플러스이고, 오른쪽이 단모음 자판입니다. 많이 사용되는 키보드 형식은 아니지만 의외로 편리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천지인-플러스-및-단모음-자판-비교
왼쪽: 천지은 플러스, 오른쪽: 단모음

 

지금까지 갤럭시 키보드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각 자판들의 크기나 배열을 바꾸고 싶은 분들은 이런 식으로 설정을 통해 키보드 형식을 바꿔주시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