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돌고래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핸드폰 진동을 강하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은 소리, 진동, 무음 모드 중 하나를 반드시 설정해야 합니다.

 

썸네일

 

이 3가지 모드 중에서 보통 소리 모드가 가장 많이 사용되지만, 시끄럽다는 단점 때문에 최근에는 진동 모드가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도 중요한 연락이 오는 날은 제외하고, 모두 진동으로 설정해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동 모드는 종종 전화나 알림 등을 놓치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근처에 휴대폰을 잘 두지 않은 분들은 더 놓치기 쉬운데요. 그래서 이런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 진동 세기를 최대한 강하게 만들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핸드폰 진동 강하게 만들기

 

 

스마트폰 진동을 강하게 설정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기본 설정에서 진동 세기 조절하기
  2. 다른 진동 패턴으로 변경하기

 

 

기본 설정에서 진동 세기 조절하기

 

갤럭시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진동 세기가 보통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만 조절해 주신다면 이전보다 대략 2배 정도의 세기로 설정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설정 앱 터치

 

먼저 갤럭시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 앱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설정-앱

 

2. 소리 및 진동 메뉴 누르기

 

설정에 들어오신 분들은 [소리 및 진동] 메뉴를 눌러 줍니다.

소리-및-진동-메뉴

 

3. 진동 세기 목록 들어가기

 

그리고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려주신 후 [진동 세기] 목록에 들어가 줍니다.

진동-세기-목록

 

4. 조절 버튼 우측으로 드래그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수신 전화], [알림], [터치 입력] 항목의 파란색 조절 버튼을 가장 오른쪽으로 드래그해주시면 됩니다.

핸드폰-진동-강하게-조절하는-버튼

 

 

다른 진동 패턴으로 변경하기

 

같은 진동 세기로 설정되어 있더라도 패턴 종류에 따라 세기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른 패턴을 적용해 보시면서 가장 강하다고 생각되는 것을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전화 및 알림 진동 패턴 목록 누르기

 

먼저 설정 > 소리 및 진동 순서로 들어가 주신 후 [전화 진동 패턴][알림 진동 패턴] 목록을 각 각 눌러 줍니다.

전화-및-알림-진동-패턴-목록

 

2. 전화 진동 패턴 선택

 

전화 진동 패턴의 경우 기본으로 Basic call로 설정되어 있을 건데요. 아래 패턴을 모두 적용해 보시고, 나에게 가장 잘 맞는 것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전화-진동-패턴-종류

 

3. 알림 진동 패턴 선택

 

알림 진동 패턴 역시 모두 테스트해보시고, 가장 강하다고 생각하는 패턴에 체크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알림-진동-패턴-종류

 

참고로 저는 전화와 알림의 진동 패턴을 모두 Spinning으로 설정해 두고 있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갤럭시 핸드폰 진동을 강하게 만드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더 강하게 진동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어플이나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이 방법은 스마트폰이 고장 날 위험이 높기 때문에 따로 드리지 않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