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모두 삼성 키보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삼성 키보드에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서 문자를 자동으로 완성해 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사용자에 따라서 불편하게 느끼시는 분들이 종종 있는 거 같습니다. 이런 분들은 키보드 자동완성 기능을 끄기 상태로 변경해 주시면 쉽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삼성-갤럭시-자동완성-끄기-상태
갤럭시-자동완성-기능-끄기-상태

 

물론 자동완성 기능은 문자의 일부만 입력해도 전체적인 단어를 빠르게 입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 조금도 상관이 없는 단어가 나오거나 내가 예전에 입력했던 내용이 완성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가 계속해서 나타나는 분들은 오히려 자동완성을 해제해 주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방법 자체는 간단하기 때문에 처음 해보시는 분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갤럭시 자동완성 기능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키보드의 자동완성 기능이란?

 

삼성 키보드의 자동완성 기능은 자판 바로 위에 나오게 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글자 하나면 입력해도 그 글자랑 이어지는 단어(추천문구)들을 3개까지 보여주게 됩니다. 참고로 자동완성 문자 우측의 점 3개(더 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다른 단어들을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제 이 기능을 삼성 키보드에서 꺼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키보드-자동완성-기능

 

갤럭시 스마트폰 자동완성 기능 끄기

 

저는 안드로이드 10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하지만 다른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거의 동일하게 진행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우선 갤럭시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앱을 터치해 줍니다.

설정-앱-열기

 

[설정] 앱에 들어오신 분들은 화면을 아래쪽으로 조금 내리신 후 [일반] 메뉴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메뉴-들어가기

 

다음으로 [삼성 키보드 설정]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이 목록에서 갤럭시 핸드폰에 나오는 키보드에 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키보드-설정-목록-선택

 

마지막으로 [스마트 입력] 메뉴에 있는 [문구 추천] 목록의 활성화 버튼을 눌러서 꺼주시면 됩니다. 저는 현재 파란색으로 활성화 상태인데 이 부분이 흰색으로 바꿔주시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문구-추천-활성화-버튼-누르기

 

이제 아래에서 간단하게 문구 추천 기능이 정상적으로 비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왼쪽은 추천 문구를 보여주는 자동완성 기능이 적용된 상태이고, 오른쪽은 키보드 자동완성 기능이 해제된 상태입니다. 이렇게 자동완성이 꺼지게 되면 추천 문구 대신에 이모티콘이나 녹음 등 다른 기능 아이콘들이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갤럭시-자동완성-기능-적용-및-해제-상태-비교
왼쪽:-자동완성-기능-적용,-오른쪽:-자동완성-기능-해제

 

 

※ 갤럭시 자동완성 기능 해제 방법 정리

 

  1. [설정] 앱 열기
  2. [일반] 메뉴 터치
  3. [삼성 키보드 설정] 목록 누르기
  4. [문구 추천] 목록 비활성화

 

 

※ 다른 안드로이드 버전의 사용으로, 화면 구성이 달라서 헷갈리시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설정] 앱 누르기
  2. [일반] 메뉴 터치
  3. [언어 및 입력 방식] 목록 선택
  4. [스크린 키보드] 목록 터치
  5. [삼성 키보드] 항목 선택
  6. [스마트 입력] 목록 누르기
  7. [문구 추천] 활성화 버튼 끄기

 

 

이상으로 갤럭시 핸드폰 문자 자동완성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키보드에 추천 문구가 뜨는 게 신경 쓰이셨던 분들은 이런 식으로 자동완성 기능의 활성화를 꺼주시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