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확한 IT 정보를 알려드리는 돌고래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안전모드 해제, 진입 방법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안전모드-해제-메시지

 

가끔 휴대폰을 전원을 켤 때 안전모드가 실행되는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참고로 안전모드는 시스템 충돌 등을 일으키는 앱들을 삭제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능인데요. 그래서 설치한 앱들이 실행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라 대부분의 분들이 해제하기를 원하실 겁니다.

 

안전모드는 휴대폰 모델에 따라 해제하는 방법이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시도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정리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모두 읽어보시고, 나에게 가능한 방법을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안전모드 해제 방법

 

해제 가능한 방법은 크게 2가지 정도로 구분되는 편입니다. 대부분의 분들은 아마 첫 번째 방법을 통해서 해결하실 겁니다.

 

  1. 갤럭시 알림으로 안전모드 해제하기
  2.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기

 

 

1) 갤럭시 알림으로 안전모드 해제하기

 

첫 번째로 알림 창에서 해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최근에 나온 스마트폰에서 지원 가능한 방법이며, 구형 휴대폰의 경우 적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1. 일단 갤럭시 상단의 [메뉴 바]두 번 내려 줍니다.

메뉴바를-내리는-장면

 

2. 그리고 나오는 [안전 모드 사용 중] 알림을 터치해 줍니다.

안전모드-사용-알림-창

 

3. 하단에 뜨는 창에서 [끄기] 문구를 눌러 줍니다.

팝업-창-끄기-문구

 

4. 이제 휴대폰이 재부팅되면서 안전모드가 해제됩니다.

 

해제를 확인하신 분들은 이제 비행기 탑승 모드를 끄시면 정상적으로 핸드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비행기 모드를 끄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비행기 모드 해제 방법 2가지 (안드로이드)

 

 

2)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기

 

가장 정석적인 방법으로, 단순히 전원을 끄고, 다시 켜는 방법이 있습니다.

 

1. 핸드폰 측면에 위치한 [전원] 버튼을 3초 정도 꾹 눌러 줍니다. 혹시 이 버튼을 눌러서 빅스비가 나오시는 분들은 음량 아래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전원을-끄는-버튼

 

2.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다시 시작] 항목을 2번 누르시기만 하면 됩니다.

다시-시작-항목

 

3. 그러면 첫 번째 방법과 마찬가지로 전원이 재시작되면서 안전모드가 풀리게 됩니다.

 

 

만약 휴대폰이 종료되지 않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휴대폰 강제 종료 방법 5가지, 강제로 재부팅 하는 법

 

 

갤럭시 휴대폰 안전모드 진입 방법

 

그렇다면 안전모드로 어떻게 진입할 수 있는 걸까요? 아주 쉬운 방법으로 진입이 가능하니 모르셨던 분들은 잘 기억해 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1) 전원 끄기 항목으로 진입하기

 

먼저 핸드폰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신 후 상단의 [전원 끄기] 항목을 2초 정도 길게 눌러 줍니다. 그리고 나오는 [안전모드] 항목을 터치해 주시면 전원이 다시 시작되면서 안전모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안전모드-항목

 

2) 재부팅 화면에서 음량 아래 버튼 누르기

 

아래 사진처럼 전원이 다시 켜지는 화면에서 [음량 아래(-)] 버튼을 계속 눌러 주세요. 그러면 시간이 조금 지나고, 전원이 켜지게 되면 안전모드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음량-아래-버튼을-누르고-있는-사진

 

 

내용 요약, 정리

 

이상으로 갤럭시 안전모드 해제 및 진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실수로 처음 안전모드로 들어가게 되면 크게 당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정확히 알고 나면 전혀 걱정하실 필요가 없는 내용입니다. 제가 알려드린 내용을 잘 기억해 두시고, 나중에 또 필요하실 때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