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용한 IT 정보를 전달해 드리는 돌고래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배터리 충전 제한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의 배터리를 85% 이상, 15% 미만에서 충전하는 경우 배터리 수명이 단축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해당 범위 내에서 배터리 내부 저항이 커지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가능하면 15%~85% 내에서 충전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이런 충전 방식은 매 번 지키기 어려울 수 있는데요. 특히 어떤 일을 하거나 잠에 들기 전에 충전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대부분 과충전이 되기 때문입니다.
삼성에서는 이런 문제를 파악하고, 충전 제한을 설정하는 기능을 새로 만들었는데요. 기존에는 노트북과 탭에서만 가능했지만 이제는 스마트폰에서도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갤럭시 배터리 충전 제한 방법
충전 제한은 새로 만들어진 기능인만큼 최근에 나온 스마트폰에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Z 플립 3와 Z 폴드 3만 가능하지만 나중에는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되면서 다른 스마트폰에서도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1) 일단 삼성 갤럭시의 기본 '설정' 앱을 터치해 줍니다.
2) 스크롤을 조금 내리신 후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목록을 터치합니다.
3) 하단의 '배터리'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4) 화면을 가장 밑으로 내려주신 후 '기타 배터리 설정' 목록을 눌러 줍니다.
5) 마지막으로 '배터리 보호'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켜시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제 휴대폰을 충전해 보시면 최대 85%까지만 올라가고, 그 이상부터는 충전되지 않게 됩니다.
마무리하면서
이상으로 갤럭시 배터리 충전 제한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해당 기능을 적용하시면 배터리를 더 오랫동안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따로 100%까지 충전할 이유가 없는 분들은 제가 소개해 드린 기능을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