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돌고래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기본 설정으로 배터리가 숫자로 표시되지 않고, 배터리 모양 아이콘으로만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모델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저번에 나온 S10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갤럭시-S10-배터리-잔량-표시-화면

 

물론 이렇게 배터리가 아이콘으로만 표시된다면 상단 바(상태표시줄)가 더 깔끔해 보인다는 장점은 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를 수치로 볼 수 없게 되기 때문에 갑자기 방전될 수 있다는 큰 단점이 있는데요. 실제로 방전은 배터리 수명에 아주 큰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핸드폰을 오래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반드시 주의하셔야 하는 사항입니다.

 

이런 이유로 갤럭시 사용자 분들은 꼭 잔량을 %로 설정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하기

 

 

갤럭시 스마트폰의 배터리 잔량을 표시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기본 설정 앱 이용하기
  2. 상태표시줄에서 활성화하기

 


 

1. 기본 설정 앱 이용하기

 

첫 번째로 갤럭시의 기본 설정 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우선 갤럭시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 앱에 들어가 줍니다.

갤럭시-기본-설정-앱

 

2. 설정 앱에 들어오신 분들은 [알림] 메뉴를 찾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알림-메뉴

 

3. 그리고 화면을 가장 아래쪽으로 내려주신 후 [고급 설정] 목록을 눌러 줍니다. 만약 이 목록이 안 보이시는 분들은 [상태표시줄] 목록으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고급-설정-목록

 

4. 이제 [배터리 잔량 표시]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눌러 켜주시기 바랍니다.

배터리-잔량-표시-항목-활성화-버튼

 

5. 그러면 활성화 버튼이 파란색으로 켜지게 되면서 우측 상단에 배터리 잔량이 %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배터리-잔량-표시

 

 

2. 상태표시줄에서 활성화하기

 

두 번째로 설정 앱을 거치지 않고 상태표시줄에서 바로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의외로 간단해서 배터리 % 표시를 종종 껐다가 켰다가 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1. 먼저 갤럭시 핸드폰의 맨 위에 있는 [상태표시줄]2번 내려 줍니다.

상태표시줄-위치

 

2. 그러면 이렇게 빠른 설정 창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우측 상단의 [점 3개]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빠른-설정-창-점-3개-아이콘

 

3. 그리고 뜨는 팝업 창에서 [상태표시줄] 항목을 눌러 줍니다.

상태표시줄-항목

 

4. 상태표시줄 항목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고급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곳에서 배터리 잔량 표시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켜주시면 됩니다.

배터리-잔량-표시-항목-활성화-상태

 

 

마치며

 

지금까지 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핸드폰 배터리는 언제 방전될지 아무도 모르는 것이니 이런 식으로 잔량을 표기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