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돌고래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설정, 해제 방법과 간단한 사용법 몇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에는 전화, 문자 메시지, 앱 등 정말 다양한 알림들이 오게 됩니다. 그래서 이런 알림들 때문에 순간적으로 집중해야 하는 일이나 공부 등을 하는 경우 방해를 받을 수 있는데요.

 

갤럭시-방해금지모드-설정-화면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이런 경우 안드로이드 OS에서 지원하는 방해금지모드를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방해금지모드란 핸드폰에서 울리는 모든 알림들을 무음으로 변경해 주는 기능으로, 집중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저도 시험공부를 하거나 잠시 핸드폰을 보고 싶지 않을 때 많이 사용하는데요. 정말 유용한 기능이니 모르셨던 분들은 이번에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설정, 해제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방해금지모드를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을 적용하셔도 상관없으니 모두 읽어보시고, 나에게 가장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1. 빅스비로 방해금지모드 호출하기
  2. 빠른 설정 창에서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적용하기
  3. 기본 설정 앱 이용하기

 

 

1. 빅스비로 방해금지모드 호출하기

 

첫 번째로 빅스비를 이용해 호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빅스비 기능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 적용하시면 정말 편리한 방법입니다.

 

1.1 우선 갤럭시 스마트폰에 '하이 빅스비'라고 말해 줍니다.

1.2 그러면 하단에 빅스비 음성 호출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방해금지모드 켜줘'라고 외쳐주시면 됩니다.

빅스비-음성-호출-기능-인식
빅스비 음성 호출

 

1.3 그러면 빅스비가 자동으로 방해금지모드를 켜주게 됩니다.

빅스비-기능으로-설정된-방해금지모드
빅스비로 설정된 방해금지모드

 

나중에 반대로 해제하고 싶은 분들은 하이 빅스비를 말해 주신 후 [방해금지모드 꺼줘]라고 외쳐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음성 호출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빅스비 앱 > 좌측 상단 줄 3개 아이콘 > 우측 상단 톱니바퀴 버튼 > 빅스비 호출 항목 활성화 버튼 켜기

 

하지만 빅스비 기능은 구형 핸드폰에서는 지원하지 않는데요. 만약 음성 호출 기능이 안 되는 분들은 밑에서 제가 알려드리는 다른 방법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2. 빠른 설정 창에서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적용하기

 

두 번째로 빠른 설정 창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빅스비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의외로 편리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2.1 일단 갤럭시 화면의 가장 위쪽에 있는 [상단 바]를 아래로 2번 내려 줍니다.

갤럭시-상단-바-내리기

 

2.2 그러면 아래처럼 빠른 설정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방해 금지]라는 목록을 찾아 켜거나 꺼주시면 됩니다. 혹시 이 목록이 안 보이시는 분들은 목록 화면을 우측으로 이동하시면 금방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빠른-설정-창의-방해-금지-목록
빠른 설정 창

 

 

3. 기본 설정 앱 이용하기

 

세 번째로 기본 설정 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정석적인 방법이지만 들어가는 방법이 조금 복잡해서 잘 사용되지 않는 방법인데요. 하지만 상세 설정을 할 때는 의외로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잘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3.1 먼저 갤럭시의 기본 [설정] 앱에 들어가 줍니다.

갤럭시-기본-설정-앱-들어가기
설정 앱

 

3.2 아래처럼 설정에 들어오신 분들은 [알림] 메뉴를 찾아 눌러 줍니다.

알림-메뉴-누르기

 

3.3 다음으로 화면을 맨 밑으로 내려주신 후 [방해 금지]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방해-금지-목록-터치

 

3.4 이제 상단에 위치한 [방해 금지]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켜거나 꺼주시면 됩니다.

갤럭시-방해금지모드-해제-및-설정-방법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사용법

 

이제 방해금지모드의 몇 가지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시간대, 예외, 알림 숨김 설정 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니 필요하신 기능이 있다면 적용해 보세요.

 

 

시간대(일정) 추가하는 방법

 

특정 시간대나 요일에만 방해금지모드를 적용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에서 일정 추가를 해주시면 됩니다.

 

1. 일단 설정 > 알림 > 방해 금지 순서로 들어와 주신 후 [일정 추가] 목록을 눌러 줍니다.

일정-추가-목록-누르기

 

2. 방해금지모드의 [이름]을 간단하게 입력해 줍니다.

3. 월요일~일요일에서 설정하고 싶은 [요일]을 선택합니다.

4. 그리고 [시작 시간]을 조절해 줍니다.

5. 마찬가지로 [종료 시간]도 맞춰 주세요.

6. 위의 설정이 모두 완료된 분들은 우측 하단의 [저장] 문구를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방해금지모드-시간대-설정-방법

 

7. 이제 다시 방해 금지 상세 설정 화면을 보시면 아래처럼 일정이 잘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일정 목록 우측의 활성화 버튼을 꺼서 일정을 잠시 동안 적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일정-추가-여부-확인-방법

 

 

방해 금지 예외 설정하는 방법

 

방해 금지는 기본적으로 모든 알림을 무음으로 바꾸기 때문에 전화나 문자 등 급한 연락을 못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서 중요한 알림들의 경우 예외적으로 알림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1. 예외 카테고리의 목록 중 [예외로 설정하고 싶은 목록]을 하나 선택해 줍니다. 저는 [통화, 메시지, 대화] 목록에 들어가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전화를 기준으로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외로-설정할-목록-선택

 

2. 맨 위에 있는 [전화] 메뉴를 눌러 줍니다.

전화-메뉴-누르기

 

3. 그리고 뜨는 팝업 창에서 전화 알림을 들을 수 있는 대상을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모든 전화를 받고 싶다면 [전체] 항목을 눌러주시면 되고, 연락처의 알림만 듣고 싶다면 [저장된 모든 연락처] 항목을 터치해 주세요.

팝업-창에서-대상-항목-선택

 

 

화면 알림 숨김 설정하는 방법

 

방해 금지 기능이 적용되더라도 화면에는 특정 알림들이 뜨게 될 수 있습니다. 이 점이 신경 쓰이시는 분들은 아래의 숨김 기능을 이용해 알림들을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 방해 금지 화면의 가장 아래쪽에 있는 [알림 숨기기] 목록에 들어가 줍니다.

알림-숨기기-목록-들어가기

 

2. 그리고 이곳에서 숨기고 싶은 알림들의 활성화 버튼을 꺼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숨김이 가능한 알림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화면이 꺼져 있을 때
    • 전체 화면 알림
  • 화면이 켜져 있을 때
    • 앱 아이콘 배지
    • 팝업 알림
    • 상태표시줄 아이콘

알림-숨김-가능-목록

 

 

마무리 및 요약

 

지금까지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알림을 숨기거나 시간, 예외를 설정하는 방법도 알려드렸는데요.

 

제 정보가 여러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혹시 읽어보시다가 막히거나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밑의 댓글로 질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