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 관련 지식을 전달해 드리는 돌고래입니다. 오늘은 핸드폰 화면이 누렇게 변할 때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핸드폰-화면이-누렇게-변한-문제
누렇게-변한-핸드폰-화면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화면이 누렇게 변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보통 화면이 고장 났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러나 의외로 고장이 아니라 단순히 설정 문제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설정을 조금만 바꿔주시면 문제가 해결되기도 하는데요. 그러니 너무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에서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들을 모두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화면이 누렇게 변함 해결 방법

 

 

휴대폰 화면이 누렇게 변했을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편안하게 화면보기 기능 비활성화하기
  2. 화면 밝기 최대한 낮추기
  3. 휴대폰 전원 강제 재부팅하기
  4. 잔상 확인 후 서비스센터 방문하기

 

 

1. 편안하게 화면보기 기능 비활성화하기

 

갤럭시의 편안하게 화면보기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블루라이트를 차단시키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화면이 누렇게 보이게 된다고 합니다.

 

 

1.1 상태 표시줄 내리기

 

먼저 갤럭시 스마트폰 화면의 맨 위에 있는 [상단 바(상태 표시줄)]를 아래쪽으로 2번 내려 줍니다.

상태-표시줄

 

1.2 편안하게 화면보기 목록 터치

 

그러면 아래처럼 빠른 설정 창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파란색으로 활성화되어 있는 [편안하게 화면보기]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혹시 이 목록이 안 보이시는 분들은 화면을 우측으로 넘겨보시면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편안하게-화면보기-목록-활성화-상태

 

1.3 편안하게 화면보기 비활성화 상태 확인

 

이제 위에서 터치한 항목이 아래 사진처럼 비활성화 상태인지 체크하신 후 누런 화면이 없어졌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편안하게-화면보기-목록-비활성화-상태

 

만약 빠른 설정 창에서 편안하게 화면보기 목록이 없는 분들은 [블루라이트 필터] 목록을 꺼주시면 됩니다.

블루라이트-필터-목록

 

 

2. 화면 밝기 최대한 낮추기

 

화면 밝기가 아주 높게 설정되어 있는 경우 화면이 노랗게 보이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화면 밝기를 최대한 낮춰주시기만 하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2.1 상단 바 내리기

2.2 밝기 조절 버튼 좌측으로 드래그

 

갤럭시 상단 바를 다시 두 번 내려주시고, 빠른 설정 창에서 [밝기 조절] 버튼을 최대한 왼쪽으로 드래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30분~1시간 정도 지나고 나면 원래 색상으로 돌아온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갤럭시-화면-밝기-조절-방법

 

 

3. 휴대폰 전원 강제 재부팅하기

 

간혹 핸드폰을 단 시간에 너무 오래 사용하거나 큰 충격을 받은 경우에도 누런 화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대부분 일시적인 오류가 원인이기 때문에 전원을 강제로 재부팅하시면 70% 이상은 해결하실 수 있을 겁니다.

 

 

3.1 볼륨 아래 버튼 및 전원 버튼 꾹 누르기

3.2 재부팅 후 해결 여부 확인하기

 

우선 갤럭시 핸드폰의 [전원] 버튼과 [볼륨 아래(-)] 버튼을 7초 정도 꾹 눌러 줍니다. 그러면 전원이 꺼지고, 다시 켜지게 되는데요. 화면이 다시 켜지면 누런 화면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갤럭시-전원-강제-재부팅-방법

 

 

4. 잔상 확인 후 서비스센터 방문하기

 

휴대폰을 오랫동안 사용하게 되면 RGB 소자가 본래 기능을 하지 못해서 화면에 잔상(번인)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따로 해결 방법이 없기 때문에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4.1 전화 앱 터치

 

먼저 갤럭시에 기본적으로 위치한 [전화] 앱을 터치해 줍니다.

삼성-기본-전화-앱

 

4.2 특수 문구 입력

 

그리고 키패드 화면에서 '*#0*#' 문구를 입력해 줍니다.

전화-앱-특수-문구

 

4.3 RECEIVER 목록 누르기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 중에서 [RECEIVER] 목록을 눌러 줍니다.

RECEIVER-목록

 

4.4 잔상 확인

 

이제 흰색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이 화면을 보고 잔상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여기서도 화면이 누렇게 보인다면 잔상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셔야 될 거 같습니다.

잔상-확인-화면

 

 

맺음말

 

지금까지 핸드폰 화면이 누렇게 변할 때의 4가지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위의 방법들로도 해결이 안 된 분들은 액정이나 스마트폰을 바꿔주셔야 될 거 같습니다.

 

 

 

참고로 모든 내용을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드리긴 했지만 혹시 따라 하시다가 안 되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는 분들은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